입학사정관은 적격자를 선발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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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입학사정관은 적격자를 선발하고 있는가?
1. 입학사정관제의 의의와
입학사정관의 역할
1)입학사정관제의 도입 배경
대입 전형 선진화 방안
대입전형기본계획 수립기능 이양
: 교육과학기술부→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
입학사정관제 실시 현황
- 2007년 10개 대학 시범 운영
- 2008년 10개 계속, 30개 신규대학 지원
- 2009년 15개 선도, 23개 계속, 9개 신규, 5개 양성연수기관 선정
- 2010년 입학사정관 전문 양성·훈련 프로그램 지원 사업 7개교,
29개 선도, 우수대학21개, 특성화 모집 운영대학 10개교
- 2011년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 사업 60개교, 입학사정관 전문
양성·훈련 프로그램 지원 사업 9개교 선정 및 지원
2)입학사정관의 역할
입학사정관제도: 대학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대학의 학생선발 방법 등에 대해 이해가 깊은 전문가를 채용하고, 이들을 활용하여 학생의 성적, 개인환경, 잠재력 및 소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
입학사정관: 대입관련 전형자료를 검토하여 해당 대학 지원자의 입학여부를 결정하는 전문가
평가 방식: 다수의 평가자에 의한 다단계 평가 방식
- 다수의 입학사정관 평가→조정평가자 투입→제3의 평가자에
의해 최종평가→입학위원회에서 논의를 통해 합격 결정
입학사정관제의 의의: 적격자 선발 위한 대학의 학생선발 권한 확대 및 초·중등교육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학입학전형의 자율화 및 특성화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 필요함
1. 입학사정관제의 의의와
입학사정관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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