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 로그램 현황 조사 - 개념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평생교육 프로그램 현황 조사
서론
본론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념
평생교육프로그램의 현황
결론
평생학습도시
평생교육의 배경
평생교육의 현황
평생교육사의 양성
과거 교육이 학교 교육에만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평생교육이 부각되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계화 시대에 자기 자신의 발전을 소홀히 한다면 결코 살아남을 수도, 함께 살아가기도 힘든 세상이 되고 있다. 이렇듯 평생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점점 평생 교육기관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평생교육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처럼 자리잡아가는 평생교육 기관과 평생교육사 그리고 평생학습도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서 론
연령과 사회의 한계를 벗어난 일생에 걸친 교육을 의미한다. 이것은 ‘평생 학습의 실현’이라는 의미에서 기존에 있었던 ‘학교 중심의 교육’이라는 교육의 관념적 한계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생각의 일환으로 파악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평생 교육은 자신의 자아실현과 만족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인 ‘평생학습’과 유사한 개념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정확한 의미를 본다면 이런 평생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의 과정과 환경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한 일반 교육 과정 및 치계를 이르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본 론
평생교육의 개념
본 론
평생교육의 현황 - 배경
유네스코의 성인교육발전을 위한 국제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the Advanced of Adult education)에서 랭그랑 (P. Lengrand)의 계속교육에 관한 연구논문을 검토한 결과 “유네스코는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일생을 통하여 행하는 교육의 과정(즉 전체적으로 통합적 이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행동하게 하는 원리로써 평생교육이라는 구상을 승인해야한다.” 라는 건의를 유네스코 사무국에서 제출한 것에서부터 시작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평생교육진흥원 http://www.nile.or.kr/
학술연구정보서비스 http://www.riss.kr/
http://blog.naver.com/kedi_cesi/30112490997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 한국 노인교육의 실태와 현황, 노인교육의 외국 사례
  • 교육의 문제점33. 노인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7Ⅱ . 한국 노인교육의 실태와 현황81. 노인문제의 실태와 현황.82. 통계적 조사 현황.93. 노인교육 주요기관 및 교육내용124. 노인교육 프로그램 종류.13Ⅲ . 노인교육의 외국 사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평생교육으로서의 노인교육2. 인생주기교육으로서의 노인교육3. 상실에서 오는 고독을 극복하기 위한 노인교육4. 노년사회학적 측면에서의 노인교육III. 노인교육의 역사 및 목표1. 노인교육의 역사2. 노인교육의 목표와 내용Ⅳ. 선진국의 노인교육 현황1. 미국 노인교육의 현황2. 영국 노인교육의 현황3. 일본 노인교육의 현황Ⅴ. 한국 노인교육의 현황분석 및 문제점1. 노인교육정책 현황2. 노인교육기관 현황3. 노인학습자 현황4. 노인교육 프

  • [부모교육론] 10장 부모교육의 현황과 대안
  • < 부모교육론>10장. 부모교육의 현황과 대안목 차 Ⅰ. 부모교육의 개념 Ⅱ. 부모교육의 필요성 Ⅲ. 부모교육의 목적과 기본 가정Ⅳ. 부모교육 현황Ⅴ. 부모교육 유형1.가정 및 기관 중심 부모교육의 유형2.학교 및 기관 중심 부모교육3.대중매체를 통한 부모교육4.아버지 교육Ⅵ. 부모교육 대안1. 디지털문화와 부모-자녀관계(1) 사이버 페어런팅(cyber parenting)(2)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사용 지도 부모교육 프로그램 사례 VII. 결론■ 참고자료 및

  • 청소년인권)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우리나라 아동, 청소년 인권의 현황 및 증진과 권리교육의 과제
  • 교육안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인권교육은 해당 아동․ 청소년의 연령을 고려하여 그 교육 내용과 수준이 결정되어야 한다.한편, 인권의 당사자인 아동․ 청소년이 자신의 인권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더라도 합당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이 점에서 아동 ․ 청소년 권리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일과 그 효과성을 평가하는 일도 중요하다. 학교에서 할 수 있는 형식교육 수업 형태의

  • 노인문제와 노인교육
  • 조사보고서, 2002>Ⅵ. 노인교육1. 노인교육의 개념노인교육은 평생교육의 입장에서 이해되어져야 하는데, 평생교육은 일생동안 교양과 인격을 쌓는 일, 학교 외 교육 그리고 사회교육을 자칭하는 것으로 이해되었으나 오늘날에는 사람이 태어나서부터 죽음에 이를 때까지의 생애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활동이고, 인간완성을 지향하는 교육이다. 오늘날과 같은 사회 속에서 고도의 생산성을 꾸준히 이어나가면서 문화적인 풍부한 생활을 누려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