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면접(자원봉사자를 위한 면접 준비, 면접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과제] 자원봉사론 레포트 과제
목차
자원봉사자 면접

I. 면접 준비

II. 면접의 실제

III. 동의와 검증

*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원봉사자 면접

잠재적인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자 모집에 반응을 나타낼 때 그들의 자질과 개인적인 재능, 프로그램으로부터 얻고자 하는 것에 대한 면접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모집자가 잠재적인 자원봉사자의 욕구, 기대, 업무에 대한 필요조건, 목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때만이 적합한 업무보조가 이루어질 수 있다. 면접을 통해 기관과 잠재적인 자원봉사자는 업무배치가 의미 있고 만족할 만한 것인지의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면접은 신청양식에 따른 정보에서 누락된 정보, 즉 지원자의 태도, 신념, 동기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인터뷰가 기관의 조직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므로 기관의 정책과 절차, 규칙 등을 알게 되기도 하며 새로운 업무를 개발하거나 업무를 확장하는 데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활동 기능] 자원봉사활동의 5대 기능
  • 봉사자 모집1. 모집 전 준비사항2. 홍보를 통한 모집방법1) 홍보활동을 통해 모집하는 방법2) 자원봉사센터나 타 기관을 통해 모집하는 방법3) 각 기관별 후원회의 조직을 활용하는 방법Ⅲ. 효율적인 교육 훈련 방법1. 자원봉사자의 교육 훈련 단계2. 자원봉사교육의 내용1) 사회복지에 관한 이해2) 자원봉사에 관한 이론과 실제교육3) 기관 및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4) 자원봉사자 담당직원의 교육Ⅳ. 적절한 일거리의 부여1. 면접

  • 자원봉사활동의 5대 기능) 동기부여,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과 훈련방법, 직무설계와 업무부여, 인정과 보상의 기능
  • 준비사항2. 홍보를 통한 모집방법1) 홍보활동을 통해 모집한다2) 자원봉사센터나 타 기관을 통하여 모집한다3) 각 기관별로 후원회 조직을 활용한다3. 자원봉사자 모집에 있어서 유의할 점1) 자원봉사자의 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2) 적합한 자원봉사자를 발굴한다4. 자원봉사자의 모집유형1) 인정 있는 사람을 모집한다2) 표적모집을 실시한다Ⅲ. 효율적인 교육과 훈련방법 기능1. 지역사회에 대하여 이해를 한다2. 자원봉사에 관한 이론과 실제교

  • 자원봉사활동의 5대 기능) 동기부여,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과 훈련방법, 직무설계와 업무부여, 인정과 보상의 기능
  • 준비사항2. 홍보를 통한 모집방법1) 홍보활동을 통해 모집한다2) 자원봉사센터나 타 기관을 통하여 모집한다3) 각 기관별로 후원회 조직을 활용한다3. 자원봉사자 모집에 있어서 유의할 점1) 자원봉사자의 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2) 적합한 자원봉사자를 발굴한다4. 자원봉사자의 모집유형1) 인정 있는 사람을 모집한다2) 표적모집을 실시한다Ⅲ. 효율적인 교육과 훈련방법 기능1. 지역사회에 대하여 이해를 한다2. 자원봉사에 관한 이론과 실제교

  • 자원봉사자 선발과 면접
  • 자원봉사자 선발과 면접CONTENT자원봉사자 선발과 면접I. 자원봉사자 선발절차의 개념II. 선발면접의 개념과 실제1. 1단계 : 면접준비2. 2단계 : 면접 시작3. 3단계 : 면접 실행 - 구체적인 정보탐색4. 4단계 : 면접 종결 - 마무리는 유쾌하고 명확하게* 참고문헌자원봉사자 선발과 면접I. 자원봉사자 선발절차의 개념선발은 자원봉사 지원자 중에서 현재의 환경적인 상황들을 고려하여 선발기준에 부합되는 사람을 선택하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에 적합

  • [미디어학]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특성과 성공요인 연구-넷츠고 캠페인 사례
  • 봉사자를 대상으로 각각 심층 면담(In-depth Interview)이 이루어졌고 또한 실제 해피빈 넷츠고 캠페인 모금에 참여한 기부자들 중심의 한 집단 심층 면접(Focus Group Interview)도 진행하였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모금 행위와 온라인에서의 행위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온라인 기부 행위의 특성을 파악하여 기부 캠페인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2. 이론적 배경2.1 기부와 관련된 이론 1) 사회적 교환이론(Social Ex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