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2세반 관찰일지 6개영역 기록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9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1세,2세 6개영역 관찰일지 및 평가입니다.
모든계절 사용가능하며 총 93Page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그룹 활동시간에 기본생활습관 "배려"에 대해 배워보고 상황극을 해보는 시간이었다. 친구가 물건을 떨어뜨리니 OO가 물건을 주워 친구에게 돌려주었다.
발달평가
대그룹 활동시간에 교사에게 집중하며 동화를 잘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상황극을 잘 마칠 수 있었다.
신체운동
볼링핀과 공을 들고온 OO는 교사가 세워주는 볼링핀을 향해 공을 손으로 던지기도 하고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발로 공을 차 넘어뜨리기도 하였다.
발달평가
볼링을 활용한 실내 놀이활동을 경험하는 OO를 지원하며 OO가 공을 던지고 , 발로차기를 표현하도록 격려하였다. OO가 다양한 방법으로 공을 활용해 볼링핀을 넘어뜨리는 신체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였다.
의사소통
비밀 상자안에 놀잇감 카드와 놀잇감을 넣어주고 제시해 놓으니 관심을 보이면서 다가와 비밀 상자를 만져보는 모습을 보인다. “OO야,이건 무슨 상자일까? 속에 무엇이 있을까?”라고 말해주면서 교사가 먼저 카드를 꺼내어 보여주며 “어 상자 안에 놀잇감 카드가 숨어 있었구나! OO도 궁금하지? 찾아볼까?”라고 말해주니 비밀 상자속에 손을 쑥 집어넣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놀잇감 카드를 꺼내서 보여주는 모습에 “어 상자 안에 블록 그림이 숨어있었구나?” 라고 말해주니 미소를 지으며 다시 손을 쑥 넣어보며 뭔가를 꺼내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 “OO야, 이번에는 무엇이 나올까?”라고 물어보면서 기다려주니 이번에는 소리가 나는 놀잇감을 꺼내는 모습을 보인다. “이번에는 소리가 나는 놀잇감 이구나” 라고 말해주면서 교사의 언어를 듣고 따라 말해보기도 하며 상자 안의 놀잇감 카드를 꺼냈다 다시 넣어보면서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발달평가
비밀상자 안에 놀잇감 카드를 넣어주고 그 안에 있는 놀잇감 카드를 꺼내어 보는 모습에 이름을 말해주며 상호작용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