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2세반 관찰일지 6개영역 기록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9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1세,2세 6개영역 관찰일지 및 평가입니다.

모든계절 사용가능하며 총 93Page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그룹 활동시간에 기본생활습관 "배려"에 대해 배워보고 상황극을 해보는 시간이었다. 친구가 물건을 떨어뜨리니 OO가 물건을 주워 친구에게 돌려주었다.
발달평가
대그룹 활동시간에 교사에게 집중하며 동화를 잘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상황극을 잘 마칠 수 있었다.

신체운동
볼링핀과 공을 들고온 OO는 교사가 세워주는 볼링핀을 향해 공을 손으로 던지기도 하고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발로 공을 차 넘어뜨리기도 하였다.
발달평가
볼링을 활용한 실내 놀이활동을 경험하는 OO를 지원하며 OO가 공을 던지고 , 발로차기를 표현하도록 격려하였다. OO가 다양한 방법으로 공을 활용해 볼링핀을 넘어뜨리는 신체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였다.

의사소통
비밀 상자안에 놀잇감 카드와 놀잇감을 넣어주고 제시해 놓으니 관심을 보이면서 다가와 비밀 상자를 만져보는 모습을 보인다. “OO야,이건 무슨 상자일까? 속에 무엇이 있을까?”라고 말해주면서 교사가 먼저 카드를 꺼내어 보여주며 “어 상자 안에 놀잇감 카드가 숨어 있었구나! OO도 궁금하지? 찾아볼까?”라고 말해주니 비밀 상자속에 손을 쑥 집어넣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놀잇감 카드를 꺼내서 보여주는 모습에 “어 상자 안에 블록 그림이 숨어있었구나?” 라고 말해주니 미소를 지으며 다시 손을 쑥 넣어보며 뭔가를 꺼내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 “OO야, 이번에는 무엇이 나올까?”라고 물어보면서 기다려주니 이번에는 소리가 나는 놀잇감을 꺼내는 모습을 보인다. “이번에는 소리가 나는 놀잇감 이구나” 라고 말해주면서 교사의 언어를 듣고 따라 말해보기도 하며 상자 안의 놀잇감 카드를 꺼냈다 다시 넣어보면서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발달평가
비밀상자 안에 놀잇감 카드를 넣어주고 그 안에 있는 놀잇감 카드를 꺼내어 보는 모습에 이름을 말해주며 상호작용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영역에서는 친구들 이름 쓰기 활동지를 꺼내어 이름을 읽어보고 글자를 따라 쓰기 한다. 사회관계감정 라인 퍼즐을 하는 친구를 옆에서 본다. 친구가 “야 이것봐” 라고 이야기 한다. OO가 웃으며 “얘 표정 이상하다 그치”라고 말하며 친구를 바라본다. 친구가 웃으며 OO를 보며 고개를 끄덕인다. 같이 웃으며 라인 퍼즐을 한다.만4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9월 1일 ~ 2월 28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예술경험교사가 “

  • 영유아 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평가제)
  • 의사를 표현하는데 좀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리듬 있는 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디름과 노래에 소리와 몸 동작으로 반응한다.만2세 관찰기록일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9월 1일 ~ 2월 28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OO가 음식을 스스로 먹지 않으려고 하며 교사가 도와주기를 기다린다. ‘OO가 혼자 먹어볼까?’라고 말하니 ‘못해 선생님이 해줘’’라고 이야기하며 앉아 있는다.신체운동교사가 출발신호를 알린다. O

  • 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
  • 기본적인 언어소통이 된다. 사회관계점심을 먹고 블록을 가지고 놀다가 갑지가 블록을 친구에게 던진다. “선생님이 OO 왜 던졌어?”하니까 “OO가 블록을 빼아갔어요.”“속상했겠구나! 다음부터는 내 블록 같이 가지고 놀자하면서 달라고 하고 던지지 말자.”했더니 “내일부터는 안던질께요.”한다.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예술경험멋쟁이 토마토 노래를 들으면서 고개

  • 24년 만5세 관찰일지 - 6개영역 평가제 관찰일지 및 평가 20명 40Page
  • 관찰일지반명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2022년영역 구분관찰내용 예술경험친구가 음률영역에서 소고를 치며 활동을 하고 있다. OO가 음률영역에 이름표를 붙인 후 웨이브드럼을 꺼낸다. 그후 친구에게 “난 웨이브드럼 할거야”라고 말한다.자연탐구OO가 여러 가지 운동기구를 관찰한다. 줄넘기를 집어들고 앞으로 돌리며 폴짝 뛰어본다. 줄넘기를 내려놓고 또 다른 운동기구를 만져보고 관찰하는 모습을 보인다.평가 및 해석OO는 탄력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의사소통우리 집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는 무엇이 있나요?라고 말을 하자 ‘우리집은 조용해서 소리 안나요’라고 대답한다.사회관계쌓기영역에서 OO의 뒤에서 OO의 등을 세게 민다. OO가 화를내자 깔깔 웃는다. 그 모습을 보고 교사에게 달려와 OO가 자꾸 자기를 보고 웃는다고 말을 한다만4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예술경험교사와 함께 우정부채를 만들어보기로 한다. 호랑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