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100년 학업계획서_행정학과 최종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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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행정학과 인문100년 장학금 최종합격한 서류입니다.
바로 작년에 합격한 신규 자료이고 전공확립 유형 합격했습니다.
행정학과라 다른 학과들에 비해 학업계획서 쓰기가 난감할텐데,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진짜 공무원이나 공기업이 진로라고 말하면 100퍼센트 떨어질 것 같아 제가 겪은 경험들과 행정학 전공의 특성을 섞어서 설득력 있는 서류를 썼습니다.
대학 학과 중 졸업 후 진로가 가장 일차원적인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인문계 전체 학과 중 3명밖에 뽑지 않는 장학금에 합격했으니 충분히 잘 쓴 서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행정학과생들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 분들, 특히 장학금 지원서류 쓰는 게 익숙치 않은 신입생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지원동기
2.학업?진로 계획과 기여방법
3.사회공헌 활동 실적 및 계획
본문내용
나는 사람을 변화시키는 콘텐츠의 매력에 감화되어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서 영상 몇 개를 제작하고 있었는데, 맨땅으로 헤딩하며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간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정부의 역할이 정말 중요함을 실감했다. 또한 나의 적성은 많은 사람들을 맨 앞에서 이끄는 것보다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각자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서포트하는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
그렇게 나는 내가 가장 잘 쓰일 수 있는 진로의 방향이 콘텐츠의 직접 제작이 아닌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또한 당시에 우연히 접하게 된 행정 관련 책에서 ‘행정은 돋보이는 다이아몬드 같은 사람을 육성하는 것이 아니라, 금같이 항상 어디에나 잘 쓰일 수 있는 사람을 만든다’는 문장이 나의 마음에 들어왔다. 동시에 국가의 발전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터라 나는 콘텐츠 이해도가 높은 행정인이 되고 싶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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