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9-2월 유아관찰일지 만5세 5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6 / 2024.03.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학기 9-2월 유아관찰일지 만5세 5명 분량입니다.

만5세 유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일상생활2개씩 관찰하였고 2학기 총평도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2학기 9-2월 유아관찰일지 만5세 5명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2학기 총평
본문내용
일상생활
OO는 옷을 벗거나, 신발을 벗거나 자신의 사물함 위치를 알고 있어 정리를 할 수 있다. 좋아하는 음식(과일, 생선)이 나오면 스스로 식사도구를 사용하여 먹으려고 하지만 다른 경우에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점심을 먹고 있다. 정리정돈 음악이 나오면 자신이 사용한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으며 화장실로 이동하여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다.
놀이활동
OO가 헝겊 가방을 꺼낸다. 꽃 그림에 있는 단추를 하나씩 떼어내며‘꽃 단추 모양이야’라고 말한다. 꽃 그림을 보며 단추를 하나씩 끼워서 꽃을 완성한다. 완성된 꽃을 보며‘여기 화분에 꽃이 3개 있어’라고 말하며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돗자리를 본 OO는 “우와 여기 소풍인 것 같아요”라고 하며 친구와 음식모형으로 요리를 한다. OO는 “나는 공룡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야지” 라고 하며 음식모형 놀잇감을 통에 담는다. 통에 담은 음식모형 놀잇감을 공룡바구니로 가져가 공룡에게 “티라노사우르스야 이거 먹어”라고 하며 공룡이 밥을 먹는 흉내를 낸다. 친구가 OO에게 다가가 “OO야 뭐해?”라고 묻자, 선규는 “지금 공룡이 밥을 먹고 있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나도 같이 하자 ”라고 하니, OO는 다른 공룡을 전해주며 “너는 얘 먹여”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일지 모른다. 그러면 이 말의 반대 개념을 생각해 보자. 참신성의 반대 개념은 구태의연함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이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진행해도 될 것 같다. 남들이 흔하게 사용하는 언어, 유행처럼 어디서나 들어서 이미 식상한 언어들은 되도록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예문 >=때는 바야흐로 꽃 피고 새우는 춘삼월, 대학문을 들어서는 저의마음은 고동치고 있었습니다.

  • [사회복지] 학교 부적응 학생 집단프로그램의 비교분석
  • 유아시절부터 현재시절까지의 모습을 생활선으로 표현함으로, 생의 주기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느끼게 한다. 종이 위에 항아리를 그리고 학교생활에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표현하고, 도형을 이용해 자신의 이미지와 연상되는 이미지를 그림으로, 학교생활에서 중요한 것에 대한 학생들의 가치와 지각을 향상시키고, 학교적응력과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게 하였다. 두려움의 강도에 대한 상황을 설정해 추상적으로 표현하게 함으로, 두려

  • [주거환경과공간]최종정리본
  • 월등히 심하게 됩니다. 그림 10-4참조전자파는 비교적 간단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체에 가장 좋은 것은 전자파가 완전히 차단되어 전자파의 강도가 0 인 상태입니다. 이미 상품화된 전자파 차단재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장 교란은 특별한 방법 이외에는 차단이 불가능합니다. 이 분야를 연구하는 연구자들은 자기장 차단이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옳은 말입니다. 인류가 지구상에 존재하기 이전부터 지구상에는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유아들의 발달특성과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짚어보고 넘어가겠다.▶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른 안전사고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보육내용 및 교사지침.1세 이전발달특성순식간에 물을 뒤집거나 바닥에서 구르기 등을 하면서 가만히 있지 않으며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는 시기이다. 6개월이후에는 일어서거나 잡고 돌아다니는 등 움직임의 범위가 커지지만 아직 균형감각이 부족한 시기이다.안전사고추락, 화상, 날카로운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배려하고 있는 것 84 프로그램 운영시 어려운 점 86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 87 R 유치원의 하루일과 92 연령별 각종 식품군의 1일 적정 급식 빈도와 1회 섭취 분량 172 3-5세 유아의 하루식사중 적정 열량 배분률 174 한국 유아의 1일 영양 권장량 175 급식구성 기준 및 고려사항 178 건강관찰표 182연구요약본 연구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