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관찰일지, 종합 행동발달평가 13명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6 / 2024.02.26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자료 제목
-만5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3명 분량. (평가인증 A자료)
한 유아당 7페이지,13명 유아 = 총 91페이지 분량입니다.

2)소개글
-매 달 3개 영역을 관찰하고 관찰내용 및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하였으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3)목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만5세 종합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본문내용
4)본문 내용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4월)

[의사 소통]
4/
봄에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봄에는 어떤 식물을 볼 수 있을까요?”교사의 물음에 유아들이 “냉이요!”, “쑥이요!”, “달래요!”등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유아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유민아. 또 어떤거 볼 수 있지?”교사의 물음에 대답 하지 못하고 교사만 쳐다본다.
[해석]
: 이야기 나누는 시간 중 유아 한명 씩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때 마다 유아는 대답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른 친구에게 질문을 하여 대답을 하지 못할 때는 옆에서 알려주면서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 유아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

[자연 탐구]
4/
봄 꽃 패턴교구를 탐색하던 중 “선생님. 이 꽃은 어디에요?”하며 진달래 꽃 다음에 오는 꽃의 위치에 대해 물어본다. 앞에 패턴의 방식에 대해 알려주자 “아~그럼 이거구나!”하며 꽃을 선택하여 붙인다. 그리고는 “여기요. 이거 맞죠?”하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해석]
: 평소 패턴 교구에 관심을 많이 가지며 처음에는 교사의 도움 없이 패턴 방식을 파악하고 스스로 순서를 맞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어려움이 있을 때는 친구가 아닌 교사의 도움을 요청하기도 한다.

[예술 경험]
4/
새 노래를 배워보는 시간이다. 나무 라는 노래를 들려주자 유아가 “선생님. 할머니 목소리 같아서 노래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의 목소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함께 따라 불러볼 수 있도록 하자 유아는 따라 부르지 않는다. “OO아. 가사 읽어보면서 따라 불러볼까?”교사의 물음에 작은 목소리로 가사를 읽는다.
[해석]
: 유아 혼자서 생각하며 말할 때는 쉽게 대답을 하지 못하지만 가사를 읽거나 동시를 읽을 때는 작은 목소리로 말한다. 노래를 부를 때 친구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부를 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5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아주 상세합니다,평가인증 A자료)
  • 관찰을 했다. OO는 물조리개로 꽃과 잔디에도 많이 물을 주며 집중해서 활동했으며, “애들아 사랑해”하고 애기한다. 발달종합평가놀잇감을 사용한 후 바르게 정리정돈 할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여 골고루 먹으며 음식을 소중히 여기며 올바른 식사예절에 대해 알고 지키는 모습을 보인다.미술에 대한 활동 흥미도가 다른 또래들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이다. 꾸미기를 할때에도 여러 재료들을 많이 사용해서 다양한 모습으로 꾸며보는

  • 아동 관찰일지, 영역별 관찰일지 만5세 5명 관찰
  • 1학기 발달종합평가OO에게 간식의 이름과 어떤 맛이 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OO가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간식을 더 먹고 싶을 때 “더 주세요” , 그만 먹고 싶을 때 “그만 먹을래요”를 표현해 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친구와 놀이 시 갈등상황이 생기면 교사에게 이야기 하며 도움을 요청할 때도 있지만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학기 초, 글자 쓰기, 미술활동 등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포기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으나,이제

  • 만5세 1년분량 아동 관찰일지, 영역별 관찰일지 - 5명 관찰 11페이지
  • 만5세 유아 1년분량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1학기 관찰일지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낮잠시간 ‘안잘래요’라고 이야기하는 OO에게 교사가 안자도된다는걸 이야기 해주며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가 휴식을 취하는 OO 옆에 앉아 작은소리를 책을 읽어주니 잠드는 모습을 보인다.신체운동OO는 쌓기영역에서 블록놀이를 하고 있다. 블록을 조립하여 날개를 만들고 있다. 조그만 불록, 큰 블록을 하나 씩 붙여가며 놀이를 하고 있다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FILE:만5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만5세 2학기 유아발달평가 20명.hwp원아명000생년월일0000년 0월 0일관찰기간00년0월~00년0월관찰자000발달영역발달상황기본생활일상 속에서 차례를 잘 지키고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식사 시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먹은 후 자신이 흘린 건 스스로 치우기도 하고 먹고 난 후 뒷 정리와 의자 정리까지 잘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신체운동00이는 공을 가지고 놀이할 때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던지

  • [2023 교육평가] ?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지정형 A,B,C형 모두 작성함
  • 평가의 의미와 개념② 교육평가의 절차2) (B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① 포트폴리오 평가의 개념② 장단점③ 평가방법④ 평가의 활용3) (C형) 수행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① 수행평가의 개념② 수행평가의 필요성③ 주요 특징④ 장단점3. 참고 문헌1. 공통형1) 관찰법① 주요 개념관찰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방법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방법의 하나로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거나 효과적인 교사 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