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관찰일지, 종합 행동발달평가 13명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6 / 2024.02.26
- 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자료 제목
-만5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3명 분량. (평가인증 A자료)
한 유아당 7페이지,13명 유아 = 총 91페이지 분량입니다.
2)소개글
-매 달 3개 영역을 관찰하고 관찰내용 및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하였으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목차
-
3)목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만5세 종합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 본문내용
-
4)본문 내용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4월)
[의사 소통]
4/
봄에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봄에는 어떤 식물을 볼 수 있을까요?”교사의 물음에 유아들이 “냉이요!”, “쑥이요!”, “달래요!”등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유아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유민아. 또 어떤거 볼 수 있지?”교사의 물음에 대답 하지 못하고 교사만 쳐다본다.
[해석]
: 이야기 나누는 시간 중 유아 한명 씩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때 마다 유아는 대답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른 친구에게 질문을 하여 대답을 하지 못할 때는 옆에서 알려주면서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 유아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
[자연 탐구]
4/
봄 꽃 패턴교구를 탐색하던 중 “선생님. 이 꽃은 어디에요?”하며 진달래 꽃 다음에 오는 꽃의 위치에 대해 물어본다. 앞에 패턴의 방식에 대해 알려주자 “아~그럼 이거구나!”하며 꽃을 선택하여 붙인다. 그리고는 “여기요. 이거 맞죠?”하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해석]
: 평소 패턴 교구에 관심을 많이 가지며 처음에는 교사의 도움 없이 패턴 방식을 파악하고 스스로 순서를 맞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어려움이 있을 때는 친구가 아닌 교사의 도움을 요청하기도 한다.
[예술 경험]
4/
새 노래를 배워보는 시간이다. 나무 라는 노래를 들려주자 유아가 “선생님. 할머니 목소리 같아서 노래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의 목소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함께 따라 불러볼 수 있도록 하자 유아는 따라 부르지 않는다. “OO아. 가사 읽어보면서 따라 불러볼까?”교사의 물음에 작은 목소리로 가사를 읽는다.
[해석]
: 유아 혼자서 생각하며 말할 때는 쉽게 대답을 하지 못하지만 가사를 읽거나 동시를 읽을 때는 작은 목소리로 말한다. 노래를 부를 때 친구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부를 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천주교(가톨릭)기원,도입, 천주교(가톨릭)철학, 천주교(가톨릭)사생관, 천주교(가톨릭)성직자, 천주교(가톨릭)제례(제사), 기독교와의 비교 분석
- [파충류관- 동물원에 갔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동물원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악어, 거북, 도마뱀, 뱀, PPT, 상호작용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