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과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과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 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 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유사점
2) 차이점
2. 생애주기에 따른 부모교육프로그램(기획)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정현숙, 부부관계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안,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18(1)17-29, 2000
2) 이지은, 부부 문제에 초점을 맞춘 온 마음 집단프로그램 개발,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 2008
3) 윤주애, 재혼가족 청소년 자녀의 스트레스와 대처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 2002
4) 박은주, 재혼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2004
5) 김용태, 가족 치료이론, 학지사, 2006
6) 송성자, 가족관계와 가족치료, 홍익제, 1991
7) 최규련, 한국에서의 가족생활 교육 현황과 과제, 수원대학교 논문집, 15. p169-182, 1997a
8) 오윤자, 가족생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과 치료, 가족향상2. 가족향상의 이론적 배경3. 가족향상의 정의 및 필요성4. 가족상담과 치료란?5. 가족생활교육이란?6.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7.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 기획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가족생활교육의 이해2. 가족상담 및 치료3. 가족 개선4. 맞춤형 부모교육 프로그램 설계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복잡한 인간관계 속에서 가족 내 움직임은 독특하고 깊은 의미를 가집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가족 단위에서의 과제나 기회에 대응하는 다양한 분야가 등장해 왔습니

  • 성인기 학습에 영향을 주는 문제 적성 탐색 및 진로 선택 진로 선택 이론적 배경
  • 프로그램을 제시하기에 앞서 먼저 알아두어야 할 개념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3. 진로 상담(1) 상담의 원리1) 상담의 의미상담의 의미는 상식적 의미, 치료적 의미. 행동변화에 초점을 맞춘 의미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상담의 상식적 의미는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개인적 문제를 가지고 있을 때 이를 민주적인 대화로 해결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상담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대해 이야기하고 실험을 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이것은 혁신가의 핵심 특징중 하나가 먼저 무언가를 시도해보고 나중에 설명한다는 점이기 때문에 중요한 것이다. 이것은 Dick Drew가 혁신의 3가지 조짐을 열거했을 때 이야기 하고자 했던 것이다. ․우연성 : 연구자가 추구하지 않던 것을 발견하게 되는 선물 ․건설적 무지 :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알 필요는 있으나 안될 것이라고 판단할 정도까지 많이 알지는 못할 것 ․경영진의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주기에 따라, 교사들과 함께 사전협의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수업의 계획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작업이 끝나면 수업을 관찰하면서 자료를 수집하고, 관찰이 끝나면 자료해석에 초점을 두고, 교사들의 개선 목표와 그들의 목표에 도달하는 전략들을 계획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후협의회를 가짐.③ Michele Carver(lead teacher) : 다른 교사들이 그들의 수업을 도와주는 것을 위해서 협력학습과 사고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에 대한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의 지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