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어휘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4 / 2024.02.14
  • 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서감상문입니다.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한 감상문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어른의 어휘력의 저자는 평상시에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말을 함부로 하거나, 적절하지 않은 어휘를 사용하는 것에 분노를 느끼고 있다. 소통에서 어휘가 얼마나 중요한데, 그것을 고려하지 않고 막 사용하는 것에 대해 분노를 느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어휘가 적절한지, 평소 잘 사용되지 않는 어휘와 단어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며 더욱 적절한 어휘력을 갖추기 위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어휘력을 높이기 위한 책이다 보니 사실 재미보다는 정보 전달을 위한 책이라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딱딱하게 무언가를 배우는 느낌이 강한책이며, 자신의 경험과 연관지어서 어휘에 대해 설명하고 있지만 공감이 가는 부분도, 전혀 공감이 되지 않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인지는 애매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을 읽고
  • 어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를 놓쳤다는 것이다. 가상의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어휘력을 걱정하느라 자기 자신의 즐거움을 무시해 버렸다. 읽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어른 어린이 가릴 것 없이, 유익해서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즐겁기 때문에 독서를 한다. 불행히도 많은 어린이들이 문학에서 즐거움을 얻지 않는다. 어린이들에게 문학의 즐거움을 알도록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어른들이 문학적 체험을 통해 수많은 즐거움을 찾아내고 의미를 발견하

  • [노인간호학] 노인 건강 사정
  • 어른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또한 단순히 나이든 어른으로 고려해서도 안 된다. 노인을 위한 건강간호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접근이 요구되며 노화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병리적 영향에 대한 이해가 요구된다.Ⅱ. 상황서술김○○은 94세 남자로, 현재 큰아들 내외와 함께 거주 중이다. 배우자와는 사별하였고 학력은 초등학교 졸업이다. 직업은 없고 지역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양쪽 눈 백내장 수술을 받았고 전립선염과 관절염, 요실금, 신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방향,수업구성방향,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향,자료제작방향,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방향,제언
  • 어른의 경우엔 원어민의 발음에 근접하는 발음을 습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다.초등영어는 기본적으로 중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기 이전의 사전 예비교육의 성격을 띤다. 따라서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하는 능력을 기른다기보다는 영어라는 외국어가 주는 생소함을 덜어주고 좀더 친밀한 느낌을 갖도록 해주는 정도로 교육목표를 설정한다면, 시작단계의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목표로서는 부족하지 않다고 여겨진다. 한국

  • 언어인지 IEP 레포트
  • 어른의 두가지 지시사항을 순서에 따라 따를 수 있다.O아동이름: 공소정(여)나 이: 만 7세(97년 3월 24일, 7년 3개월)장 애 명: 발달지체1, 평가영역:평가영역: 포테이지아동발달서 체크리스트로 평가캐롤라이나 주의집중과 기억, 개념들 상징적 놀이, 추론, 시지각, 표현어휘, 소리와 언어 기능에 대한 관심, 수용기술들, 대화 기술들, 문장구성 영역에서 평가,※그림어휘력 검사원점수: 29점등가연령: 3세 6개월~3세 11개월오반응: 사다리, 팔꿈치, 신

  • 말더듬아동(말더듬아),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 미숙아동(미숙아), ADHD아동,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 지체부자유아동, 정서장애아동, 특수아동(특수아), 시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 청각장애아동(청각장애)
  • 어휘력이 결핍되어 있는 것을 본다. 그의 사고는 명확하지 않다. 그는 자기의 사고를 표현하기 위한 어휘와 구문 둘 다가 결핍되어 있으며 사고마저도 희미하다. 그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하여 어른들이 사용하는 방책을 갖고 있지도 않으며, 그의 생각이나 구두언어 형성(verbal formulation)이 그가 원하는 대로 빠르거나 정확하게 이루어지지도 않는다. 이렇기 때문에 아마 부모들이 내 아이는 말을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빨리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