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4세 1년치 및 영유아발달평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5 / 2023.11.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찰일지 만4세 1년치 및 영유아발달평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아주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3월 일상생활
4월 놀이활동
5월 놀이활동
6월 일상생활
7월 놀이활동
8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놀이활동
12월 일상생활
1월 놀이활동
2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본문내용
3월
일상생활
어린이 집 옆 놀이터에서 체육 특강을 야외에서 진행하였고, 특강을 하고 있는데 언니를 만나자 “안녕하세요~”하며 교사를 보고 인사를 하고 OO를 보며 손을 흔든다. 누구냐고 물어보자 “우리 언니는 초등학교 다녀요"하며 누나를 소개한다.
4월
놀이활동
OO가 동생에게 ‘무슨 놀이 하고싶은지 생각 좀 해봐’ 라고 말하자 동생이 OO를 보며 ‘동물 병원 놀이 할까?’ 말하자 ‘그럼 병원 놀이랑 동물이 필요하지’ 말하며 놀잇감을 꺼내온다.
5월
놀이활동
OO와 친구들이 OOOO반에서 키우는 콩나물의 이름을 ‘콩이’ 라고 정한 뒤 파란 종이에 색연필을 이용해 꾸며본다. OO가 “나는 콩이 라는 이름 밑에 작은 콩 큰콩을 그려 넣을거야” 라고 말한다.
6월
일상생활
식사시간 숟가락과 포크를 책상위에 내려놓고 한쪽다리를 의자 위에 올려놓고 장단지 중간 부분을 긁기 시작한다. 몇차례 위 아래로 긁자 피가 나시 시작하고 손으로 쓱~피를 닦아낸다. 그리고 피가 난 자리를 물끄러미 바라본다. 옆에 앉은 OO가 ‘야 너 피나잖아’라고 말을 하자 ‘괜찮아’라고 말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0세 1년분량 관찰일지 30페이지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5명)
  • 및 상호작용을 많이 해 주도록 해야겠다. 3월,4월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월관찰내용3월(일상생활)“맘마 먹자.”하자 범버의자에 앉아서 기다린다. 턱받이를 해주자 밥그릇을 쳐다보며 빨리 줄 것을 요구한다. 밥그릇을 주자 빠른 속도로 두세번 먹다가 멈추고 교사가 먹는 것을 도움을 주자 고개를 돌린다. “안 먹고 싶어요? 빵 줄까?”하고 물어보니 소리를 내며 달라고 표현한다.4월(일상생활)교실 벽면에 붙어

  • 만0세 1년 관찰일지 -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표지제외 30페이지) (공공형 어린이집)
  • 만0세반1년 관찰일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월관찰내용3월(일상생활)점심시간에 OO는 오른손으로 숟가락을 들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OO야, 카레랑 밥 맛있게 먹어요.”라고 말하자 OO는 “밥”라고 말하며 미소를 보인다. 숟가락으로 옥수수와 김치를 번갈아가며 먹는다. 교사가 “밥도 먹어볼까?”라고 하자 OO는 “밥”라고 말하며 밥을 먹는다. 4월(일상생활)동화 “내 몸은 요술쟁이”를 읽어 주고, OO가 자유

  • 만4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총평 (놀이,일상)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점심식사를 하면서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계속 이야기를 하면서 식사를 한다. 식사를 마친 OO에게 OO야 선생님이 왜 밥먹으면서 말하지 말라고 하는지 알아 네. 코로나 때문에요. 밥 먹을 때에는 열심히 밥 먹고 이야기 하고 싶은 것 밥 먹고 난 후 마스크 쓰고 하도록 할까? 라고 하니 네.라고 대합한다.10월놀이활동OO가 다양한 바비큐 음식을 그릇에 셋팅하고 수저와 포크를 이용

  • 만4세반 1년 관찰기록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발달평가OO는 친구의 말을 관심 있게 들어보며 친구의 말을 모방하여 적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친구가 OO에게 사소하게라도 피해를 줬다고 생각하면 친구를 때리거나 밀치는 등 부정적인 언행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갈등상황속에서 OO의 감정과 화가 난 이유를 말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며, OO가 바른 언행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만4세 관찰일지관 찰 기 간2022년 9월 2일 ~ 2023년 2월 28일

  • 만4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발달평가OO는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를 하고 궁금한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운동의 종류를 알고 친구에게 운동 방법을 언어로 설명할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대화하며 놀이를 지속해서 이어나갈수 있다. OO에게 선인장은 잘 자라고 있냐고 말하니 분갈이도 해주었다고 말하고는 이름도 지어줬다고 교사에게 말하며 소중히 키울 거라고 이야기하였다.만4세반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9월 1일 ~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