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장인물
2. 구성 및 줄거리
3. 영화 감상 포인트
1) 수진은 왜 안전을 위한 분리를 거부하는가
2) 수진이 현대의학이 아닌 미신에 의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3) 현수는 몽유병에 걸린 것일까 아니면 귀신에 빙의된 것일까
4) 나는 현수일까, 수진일까
본문내용
1) 현수(이선균): 신혼부부 중 남편. 무명배우. 십여 년 전 연기력을 인정받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어느 날 갑자기 몽유병이 발병한다. 자신과 가족에게 위해를 가할 수 있다는 생각에 치료방법을 열심히 알아본다. 치료 전까지 가족과 분리를 원하지만 아내의 반대로 실행하지 못한다.
2) 수진(정유미): 신혼부부 중 아내. 대기업 회사원. 남편의 연기활동을 응원한다. 두 사람이 함께라면 해결 못할 일이 없다며 남편의 연기활동 및 몽유병 치료를 위해 함께 노력하길 원한다. 하지만 남편의 몽유병의 치료경과가가 좋지 않자 불안감이 높아진다.
인물은 밝은 세계와 어두운 세계사이에서 자신이 속할 곳을 방황하다가 그 모든 것을 선을 가르고 바라보던 중에 데미안을 만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책이다. 성장기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권할 만한 책이면서도, 성인의 시각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을 다시 볼 때 대립하는 인간상의 모습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수 있는 과정이었다.대립과 공존의 구성으로 인해 인간이 내면을 갈고 닦는 데에는 반드시 올바른 것만 필요한 것이 아닐라, 옳지 못한 것에 대
영화를 소개하였는데 거의 대부분 본적이 있었지만 오래된지라 스토리가 잘 생각이 나지 않았었는데 줄거리와 함께 인물들을 심리학적으로 풀어서 이야기 하듯이 설명해주어서 너무나 재밌고 흥미로운 책이었다. 등장인물들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함으로서 마음의 안쪽으로 가까이 접근하게 하였다. 우리 감정의 다양한 면들을 영화에 인물에 대입해 봄으로서 우리 감정을 객관화시켜서 볼 수 있게하고, 해결 할 수 없는 감정들을 치유하는 동기부여도
포인트가 될듯합니다. 고맙습니다. 제 대학생활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을 준비하게 해주셨거든요. 또 뵐 수 있기를 바래요~^^ ⑤ 000처음에 이 과제를 받았을 때의 마음은 솔직히 한마디로 ‘절망과 막막함’ 이었다.과제를 이해하는데 것만으로도 아주 오래 걸렸기 때문이다. 교육과정이 뭔지, 수업지도안이 뭔지 본적도 없는데다, 교과서도 새로 구성해야한다니, 아직 2학년인데 너무 무리한 과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조원들
구성원으로서, 그 사회에 동화되어 가는 과정./ 3.사물이 사회 전반에 퍼져 그 사회 전체의 것이 되는 일. / 4.사적인 존재를 공적인 존재로 바꾸어 가는 일.―지문을 몰라 개념을 올립니다.① 노란 네 꽃잎이 피려고 내게 잠도 오지 않았나 보다.②③④정답 및 해설 문 20 아버지에 대한 소개 글에 대한 비판으로 바른 것은?우리 아버지는 무뚝뚝하시다. ~우리 아버지는 인상이 좋으시다.① 글에 전체적인 통일성이 없다.② 문장의 길이가 너무 짧
등장 인물의 성격이나 행동에 대한 묘사 등이 적절한가? 기타④ 글 내용의 적용 : 글을 읽은 후에 그 글 내용을 실제 생활에 적용해 보는 활동은 독서 지도에 꼭 필요하다. 과학에 대한 글을 읽었다면 그 내용이 우리의 실제 생활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생각해 보게 한다. 역사에 대한 글에서는 그 역사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깊이 생각해 보게 한다. 한 인물의 전기에 대한 글에서는 그 인물이 살았던 시대와 환경을 현재 자신의 시대 및 환경과 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