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론_Simonson(2001)의 연구에 따르면, 교사들이 원격교육에 관련되기를 꺼려하는 이유가 두려움, 훈련, 시간 및 요구되는 변화였다 이는 훈련에 대한 필요성, 지원 요구 및 지원 부족, 요구되는 시간 및 과정에 대한 두려움 등과 같은 장애물들로 표현될 수 있다 이러한 장애물들을 각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원격교육론
[원격교육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의 장애물 이해]
Simonson(2001)의 연구에 따르면, 교사들이 원격교육에 관련되기를 꺼려하는 이유가 두려움, 훈련, 시간 및 요구되는 변화였다. 이는 훈련에 대한 필요성, 지원 요구 및 지원 부족, 요구되는 시간 및 과정에 대한 두려움 등과 같은 장애물들로 표현될 수 있다. 이러한 장애물들을 각각 설명하고 가능한 해결책을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훈련에 대한 필요성- 해결책
2) 지원 요구 및 지원 부족- 해결책
3) 요구되는 시간 - 해결책
4) 과정에 대한 두려움 - 해결책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김경연. "초등학교 통합학급 특수교육대상 학생 부모의 원격교육 관련 경험 및 지원요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21. 서울
2) 원격교육론 교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 수 학습이론의 경향 1교육 철학의 흐름 교육사적 으로 교육은 크게 세 가지로 정의되어 왔다 첫째는 지식과 문화 ( ) . 敎育史的의 전수 로 가장 전통적이고 오래된 정의이다 둘째는 인간의 행동을 사회에서 원하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 으로 행동주의 심리학이 창시되면서부터 교육의 핵 심으로 등장하였다 셋째는 년대 후반부터 싹트기 시작한 인간주의 교육사조로부 . 1960터 나온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발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수와 학습에 대한 연구, 보편적인 우선권 설정, 내부의 변화와 자원 배분에 대한 결정,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평가 등)들을 설정함.2) ① 학습의 조항 설정(사명, 비전, 목표) ② 전학교에 걸친 민주적 의사 결정을 위한 선언, ③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과정(Glickman 1993, 2003).3) 성공적인 학교는 교육에 있어 민주적인 것에서 유래되어지고 연구된, “장학(SuperVision)”활동을 실시하며, 이러한 장학 활동은 일반적인 성인(a

  • 아동에 대한 가족사회사업
  • 표현력이 약하거나, 자기주장을 못한다. 또한 학습의 측면에서 보면 기억력이 부족해 학습능력이 떨어지므로 또래 아동들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 또래관계 측면에서 보면 또래에게 무관심하며 친구를 사귈 줄 모른다. 신체적 학대를 받는 아동은 의심이 많아 남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눈빛과 몸짓 등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꺼려하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신체적 학대는 아동학대와 부모의 심한 훈육사이의 선을 긋기가

  • [사회학] 청소년 비행문제, 학교폭력 실태와 해결방안
  • 있다.그러나 폭력의 특성상 드러나지 않게 교묘히 행해지고 학교밖에서 일어나는 경우도 많으며 피해학생이 보복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여전히 학생들의 폭력은 계속되고 있다.현재 대책들로는 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에 부족해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 아동청소년과미디어2) 미디어발달과 함께 사이버폭력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원인과 결과 문제점 등을 분석제시하시오0K
  • 수 없게 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가해자는 가해 행위에 대한 죄책감을 느낄수 없으며, 가해 행위를 하고 있다는 인식조차 하기 어려워 폭력성이 점차 강화되는 경향을 보인다.(2) 사회문화적 요인사이버폭력은 현실사회의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앞서 언급한 학교폭력과 연계한사이버폭력 현상과 같이 사이버폭력은 현실 폭력과 중첩되는 부분이 많다. 사이버성 폭력이나성희롱, 사이버 스토킹, 신상털기 등 대부분의 인터넷 역기능은 현실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