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
주제: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산업화 이후 사회는 급격하고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다. 기업들이 요구하는 기술들에도 변화가 있고, 기업의 인재 운용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실제로도 기업에서 최근 요구하는 인재상이 과거의 인재상과는 많은 변화가 있다. 과거에는 수동적으로 명령을 따르고, 요구하는 것을 묵묵히 하는 인재를
-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1. 서론복잡한 현대 사회와 회사에서의 갈등, 문제, 업무 등에서 이러한 기준을 정하고 관리해주는 리더의 역량이 필요하게 되면서 인재를 영입하는데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위기 관리 능력을 통해서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 맞추어 나아가고 올바른 인재상은 정확하게 어느 기관이나 단체의 얼굴이며, 일터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모범이 되어야 하며,
-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
배우는 것들이 구식이 되어 버리고 지속적으로 4차산업의 혁명의 기본 베이스인 컴퓨터 언어도 중요해지면서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따라서 시대가 4차 산업혁명 이후에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기 때문에 인재상이 언제든 흐름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 그래서 평생 배움을 통해서 자기 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능동적인 인재상이 이상적이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사회학개론. 김명수. 공동체. 2011.
- [인간과교육 2022]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사람이 배우는 사람에게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고 익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교육을 마치 저장 탱크에 저장하듯이 사람의 머리나 마음속에 지식이나 신념을 강제적으로 주입하는 관점으로 이해해 볼 수 있다.주입식 교육관의 인간관과 사회관의 이면에는 인간은 사회적 존재로서 사회가 만들어 놓은 기존의 문화를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이 된다는 가정이 전제되어 있다. 사회는 개인을 초월하는 것으로 사회적 관습, 제도, 문화에 길들여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사람을 설득하고 동조해 주기를 바라는 연설문이나 신문사설 혹은 성명서, 학술연구 결과로 얻어진 새로운 사실을 소개하거나 보고하는 학술논문이나 연구보고문, 남의 이론이나 판단 혹은 작품에 대하여 자기의 주관적인 의견을 밝힌 문학, 미술, 음악 비평문이나 사상, 학술, 정치, 경제 등을 비평한 글들이 모두 여기에 속한다. 논제를 정할 때는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문제로 사회에서 논의될 만한 가치가 있고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