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만5세 18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9 / 2023.07.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를 관찰하고 작성한 관찰기록입니다.
본문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출발”하고 외치자마자 부채를 들고 바람을 이르켜서 종이 자동차를 밀어낸다. 자동차가 떨어지자 다시 책상 위로 올려서 부채질을 세 개 하다가 계속 바닥에 떨어지자 부채를 옆으로 누워서 들고 바람을 살살 일으킨다. 앞으로 나아가는 자동차를 따라서 부채질을 해준다. 다시 또 바닥으로 떨어지자 “아...”하고 아쉬워하며 다시 올려서 부채질을 하며 자동차를 도착점에 넣는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언어영역에서 책을 읽고 있던 유아가 교사에게 책을 가져와 손가락으로 글자를 짚으며 ‘선생님 이거 ‘꽃’ 맞죠?‘ 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맞다고 이야기하자 또 다른 글자를 한 개씩 짚으며 읽어본다.
사회관계
0/0
00이가 친구 옆으로 와서 자리에 앉는다. 친구가 화장실에 가고 싶다며 자리를 비우자 자리에서 일어나 친구의 자리에 앉는다. 친구가 화장실에서 돌아와 “야아 비켜 여기 내자리야” 라고 말하자 00이가 “너가 다른곳에 갔다 왔잖아”하며 자리를 안비켜준다. 친구가 00이가 안비켜준다고 말하자 “아니 친구가 화장실 다녀왔어요 그래서 제가 앉은거에요”하며 울먹거리며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관찰에서 얻은 느낌을 법칙으로 정리해 내기에 이릅니다. ▶ 화학아이들은 7학년 즈음에 내면에서 정신적 에너지가 연소하는 것을 경험한다. 8학년에서는 곡물의 도정과 글루틴, 녹말, 글루코오스 등을, 그리고 단백질과 지방의 성질을 실험을 통해 알아봅니다. 9학년에서는 8학년 때까지 무기물과 유기물에 대하여 외적으로 관찰한 것을 바탕을 내적인 화학현상에 대한 이론적 탐구로 들어갑니다. ▶ 생명과학7학년에서는 인체의 생리적 구조를 탐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관찰하고 체험하는 참관과 임상 실습의 기회를 대폭 늘려 줌으로써 어떠한 것이 바람직한 보육프로그램인지 영상화, 개념화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기간의 연장은 보육의 목적이 모성본능을 자극한 `모성대행`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교육 즉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있다는 것을 터득하는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부실한 보육교사 교육원을 단계적으로 정리하여 과잉공급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3) 보육교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관찰표 182연구요약본 연구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에 관하여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된 연구로서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전반적인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종일제 프로그램 편성운영 지침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의 문제와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 나라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은 어떠한가?1-1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 형태 및 집단 구성은 어떠한가?1-2 종일제 프로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1856건)로 가장 빈번했고, 거실(9.3%)욕실(4.8%)계단(3.9%) 순이었다. 가전제품이 많이 비치된 장소 순서대로여서 ‘안전 가전’에 대한 경종을 울렸다. 서울의 전자제품 쇼핑몰인 테크노마트의 박상후 홍보팀장은 “근래 가전제품 안전사고가 잇따르면서 드럼세탁기와 다리미 등 생활가전을 구입할 때 안전기능을 꼼꼼히 확인하는 고객이 늘었다. 업체들도 판촉 때 제품의 안전성을 부쩍 내세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가장 흔한 기능은 제품이 스스로

  • [영유아교육프로그램] 영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의원리 및 일상생활 환경구성및운영 비교
  • 180도 전환의 물꼬를 트고 있다. 0336027 임수지영아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일상생활 환경구성 및 운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영아와 유아를 서로 비교하라는 과제를 접했을 때, 처음에는 환경구성의 원리가 얼마나 차이가 날지 의구심이 들었고, 유아에게는 일상생활 영역이 따로 존재한다고 배운 적이 한 번도 없는데 영아를 위한 일상생활 영역과 비교를 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었다. 하지만 각각의 환경구성 원리와 구성에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