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화학실습 시험 문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1 / 2023.07.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문대를 다니며 정리했었던 유기화학실습 시험 문제 정리 자료입니다.
TLC실험/아세트아닐리드의 합성/ 니트로벤젠의 합성(니트로화 반응) 실험에서
실험의 목적, 사용했던 약품의 역할, 화학 반응, 계산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본문내용
TLC 실험
1. TLC를 찍는 목적은??
-> 기기분석 전에 반응이 일어났는지 안일어났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2. NaCl포화 수용액의 역할은?
-> 농도의 차에 의한 수분 제거

( 그래서 nacl용액을 넣어준 9번과 MgSO4을 넣어준 10번과정은 목적이 같다고 보면 되겟지? 두 개다 수분제거.)

2-2). 염화나트륨의 첨가 이유
->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3. 삼투 현상이란?
-> 농도가 서로 다른 용액이 존재할 때, 농도가 낮은 용액에서 높은 용액 쪽으로 물(용매)가 이동하는 현상이다. / 이 때 삼투압은 삼투현상을 불러일으키는 힘, 압력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학공학] 원유정제공정(hysys 이용)
  • 화학공학의 공정에 대해서 공부 해보 싶고, 한발씩 취업전선에 다가가 다른학교친구들 보다 우위에 서고 싶다.8.건의 사항Hysys 는 Hyprotech에서 지원하고 Aspen은 Aspen tec에서 지원한다고 이번 조사에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hysys 와 Aspen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게되었다. 기회가 되다면, hysys 뿐만 아니라 Aspen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 Aspen을 실행, 실습도 했으면 좋겠다 그러면, 조금더 화학공학에 대해서, 화학공정에 대해서 친근감과 익숙함을 가지고, 다

  • [간호교육이론, 간호교육, 간호이론, 간호이론가, 메타파라다임] 간호이론 발달사, 간호이론가 메타파라다임(인간,환경,간호,건강), 간호이론
  • 문제를 기술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목표들은 파악된 문제점들과 관련하여 설정이 되고 행동적인 용어로 기술된다. 중재는 자극을 조절하기 위해 계획되며, 평가는, 개체의 출력반응들을 목표에서 설정한 바람직한 행동들과 비교하는 것이다.Roy의 모델을 간호과정에 응용할 수 있음을 보았다. 학술이론이 갖추어야 할 특질들에 부합됨도 보았다. 이 모델에 의해 만들어진 가설들을 중심으로 한 연구를 계속해야 할 필요가 있다.Ⅶ. Newman1. 이론가 배경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문제해결 방식 및 의사소통 방식을 변화시키고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나 신념을 가지게 하며 자기 조절능력을 학습시키기 위해서는 NLP기법이 매우 효과적이다.4)수형자의 NLP집단상담 사례①치유대상자-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하는 Y구치소 「수형자인성교육」프로그램참여시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수형자중 대상자 선정기준에 적합한 수형자 33명② NLP 치유 전상황- 치유 대상자의 자아존중감, 대인관계능력, 의사소통능력 향상 효과를 알

  • 진보주의 교육의 실현방안 -한국 교육 현실을 바탕으로
  • 시험에 필요한 교과목을 모두 교육하면서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한 교육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명문 대학 진학이 개인의 자아실현과 사회적 성공의 필수조건처럼 되어버린 현대 사회에서 진보주의 교육이념의 진정한 적용을 위해서는 진보주의 교육을 받은 학생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3) 시사점 정리하자면, 우리나라는 해방 이후 교육과정의 변천사에서 진보주의의 교육이념을 자주 존중해 왔으나, 실제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지는 수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성격,수준별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실험학습과 관찰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지역화학습,학습모형
  • 정리 단계이해, 문장화2. 발견 수업 모형(1)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의 학습 지도에 적합한 모형(2) 개념 형성에 일차적인 초점을 둠(3) 강조점 : 과학 개념의 습득(탐구 활동을 통해서)(4) 지도 단계탐색 및 문제 파악 단계탐색 활동, 자료 관찰, 문제 파악자료 제시 및 관찰 탐색 단계계획된 자료 제시, 관찰, 탐색, 분류, 측정, 의사 전달자료 추가 제시 및 관찰 탐색 단계자료 추가 제시, 관찰, 분류, 측정, 의사 전달규칙성 발견 및 개념 정리 단계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