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독서감상문) 루소의 [에밀]을 읽고난 소감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9 / 2023.03.29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독서감상문) 루소의 <에밀>을 읽고난 소감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루소의 생애
2. 루소의 핵심 사상 및 주요 개념
3. 소설 에밀에 대하여
4. 에밀에 대한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에밀은 루소가 1762년에 쓴 유명한 책입니다. 에밀이라는 아기의 교육에 대한 상상의 인물로 묘사입니다. 에밀이라는 아이가 탄생하는 순간부터 성년기, 그리고 배우자를 찾아 가정을 꾸리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의무를 다할 때까지의 교육에 관한 모든 질문과 해답이 담겨 있다. 루소의 대표작 중 하나인 '에밀'은 혁신적인 교육 철학을 제시한 책으로, 18세기 후반 유럽 교육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루소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이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는 <에밀>을 읽고 난 소감을 정리한 자료이다.

II. 본론
1. 루소의 생애
<에밀>의 저자인 장-장크뢰스 루소(Jean-Jacques Rousseau, 1712-1778)는 스위스 태생의 철학자이다. 그는 혁명적인 사고를 갖고 있었으며, 인간의 본성과 사회 조직에 대한 심오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인간의 본성이 자유롭고 동등하며, 사회 조직이 인간의 본성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보았다. 이러한 생각은 프랑스 혁명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2. 루소의 핵심 사상 및 주요 개념
루소의 주요 개념 중 하나는 인간의 본성이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인간의 발달이 자연의 법칙을 따르며, 인간은 스스로 자신의 발달을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 그는 또한, 교육의 목적은 인간의 본성을 최대한 존중하면서도 인간을 사회에 적응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참고문헌
Jean-Jacques Rousseau, Emile, or On Education (1762)
에밀 인간 혁명의 진원지가 된 교육서 ,돋을새김 푸른책장 시리즈-11, 장 자크 루소,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독서의 능력을 양성하려 함을 틀린 일이라고 했다. 자연만이 에밀에게는 가장 좋은 서적인 것이다.「나는 어린이들의 모든 과업을 쫓아버림과 동시에 어린이들을 가장 불행하게 하는 첫째 도구인 책을 어린이로부터 쫓아버렸다. 독서는 유년시대의 주문이다. 여러분들이 어린이들에게 할 유일한 일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독서로부터 해방시키는 일이다. 에밀에게는 12세가 될 때까지 책이 어떤 것인가를 일러 주지 않았다」로 루소는 기술했다. 그리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6):28-439 정부의 남북경협 활성화 대책과 기업의 대응조명균 외: 통일경제 : 1995: 1(”95.1):7-2610 정부 규제완화 시책의 평가와 앞으로의 과제변양호 외: 공정경쟁: 1995: 2(”95.5):11-2711 김영삼 정부,2년을 평가한다 강철규 외: 경제정의: 1995: 25(”95.3):121-15712 1950연대 정부정책과 자본가의 형성정이근: 동아대사회과학론집 :

  • [A+독서감상문] 루소의 에밀을 읽고
  • 독서감상문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 나는 이번 독서감상문을 통해 저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바, 책을 읽으며 느낀점, 에밀에서 나타난 루소의 교육관등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본론저자 장자크 루소장자크 루소는 자신이 살던 계몽사상시대에 주장된 합리주의적 통념, 즉 과학과 기술의 발달이 진보를 가져온다는 생각을 공격하고, 낭만주의적 감수성을 제창하여 지배적인 합리주의에 대항시켰으며, 근대적 정치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