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고객서비스 직무 첨삭자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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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판매자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SK하이닉스 엔지니어로 재직중입니다.
최근까지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취준생이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소서 문항의 핵심을 파악하고, 다수의 서류합격. 최종합격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노하우를 담은 자기소개서들을 바탕으로 지원자님의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서류합격을 넘어 면접 전형에서도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본문내용
신세계 -고객서비스 자기소개서 항목
성격 장점 및 보완점 (300자)
자신이 성취했던 구체적 사례 (300자)
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
1. 성격 장점 및 보완점 (300자)
드라마 ‘미생’에 ‘장그래’가 있다면 여기에는 저 ‘O그래’가 있습니다. 저는 업무의 성공적인 완성을 생각하며 일에 열정을 다합니다. 컨벤션 요원으로 일할 당시 진행요원에게 찾아가 제 소개를 하면서 악수를 청했고, 제 태도는 동료와의 업무 분위기뿐 아니라 행사의 성공적인 종료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반면에, 무리한 부탁을 하면 쉽게 거절하지 못했습니다. 버거운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전체 업무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 이후 직장에서는 업무의 성공적 완수가 더 중요한 가치임을 새기며 공과 사를 구분하는 습관을 길러왔습니다.
2. 자신이 성취했던 구체적 사례 (300자)
센터 내 초급반 강의가 부족하다는 항의가 있었습니다. 저는 서비스 만족도를 나타내는 KPI 수치의 하락을 토대로 팀장님께 초급반 수업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팀장님은 추가 수업 오픈은 할당된 수업량을 초과한다며 반대했습니다. 저는 충분히 선생님의 입장에 공감하면서, 한편으로 센터는 고객이 가장 필요하고 서비스 수치가 계속 낮아진다면 인터널 세일즈와 센터 운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음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팀장님은 팀원들과 얘기해 본다고 말씀하셨고, 향후 수업 오픈을 통해 컴플레인 해결과 서비스 수치를 회복하였습니다.
3. 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실명 서비스 책임제 도입]
고객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영업 이익의 활성화로 연결되어 회사와 조직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야 합니다. 직구의 증가와 선진국형의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면세사업은 명품 의존도가 높은 백화점의 위기에 전환점을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입니다. 회사 구성원 모두가 이것을 인지해서, 고객에게 단순히 ‘할 일만 하는’ 서비스를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직원과 함께 있던 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간직하여 구매 의사가 생길 경우 재방문 하고 싶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저는 서비스 실명제를 실행하여 앞서 말씀드린 상황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이름이 걸린 일이라면 서비스 제공자의 미숙이나 잘못에서 시작되는 고객 불만 상황이 감소할 것입니다. 발생한다고 가정하더라도, 고객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케어 받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직원 한 명이 ‘문제 발생 경위 파악→원인 진단→해결 대안 검토’ 과정 동안 책임감 있게 해결 중이라는 액션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접수된 환급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는지 흥분한 고객이 내방한 적이 있습니다. 직원들은 누가 접수를 받아 처리했는지 고객게시판을 점검했으나 접수자의 이니셜만 남겨져 있었습니다. 저는 큰소리치는 고객을 조용한 장소로 모셔 상황을 충분히 듣고 지연된 부분에 먼저 정중히 사과드리면서, 카드사와 통화하여 즉각 처리와 함께 지연된 1달의 기간에 대한 보상으로 무료 수강 쿠폰을 발행해드림으로써 해결하였습니다. 그 후 고객 불만 사항을 원활히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고객게시판 및 CRM에 ‘응대날짜, 시간, 접수한 직원, 응대 결과’ 모두 남기는 방향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또한, CRM 상 Two-number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시간 응대가 가능했습니다.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불만 사항은 급격히 감소하였고, KPI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회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매출에 호조를 가져왔습니다.
1.성격 장점 및 보완점(300자)
드라마‘미생’에‘장그래’가 있다면 여기에는 저‘O그래’가 있습니다.저는 업무의 성공적인 완성을 생각하며 일에 열정을 다합니다.컨벤션 요원으로 일할 당시 진행요원에게 찾아가 제 소개를 하면서 악수를 청했고,제 태도는 동료와의 업무 분위기뿐 아니라 행사의 성공적인 종료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반면에,무리한 부탁을 하면 쉽게 거절하지 못했습니다.버거운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전체 업무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그 이후 직장에서는 업무의 성공적 완수가 더 중요한 가치임을 새기며 공과 사를 구분하는 습관을 길러왔습니다.
☞미생 덕분에 장그래를 표현하는 분이 꽤 있네요^^좀 표현을 한다면 이 또한 식상한 문구이겠지요...300자에서 장점을 어필하는데%를 좀 더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업무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일에 열정을 담습니다.컨벤션 요원을 담당할 때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서 관계의 중요성을 알기에 진행요원을 찾아가 먼저 악수를 청하고,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먼저 인사하며 말을 거는 등 소통에 중점을 두었습니다.이러한 태도는 업무 분위기 또한 높여주어 서로가 잘 연결되어 멋진 행사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반면에,무리한 부탁을 쉽게 거절하지 못하여 혼자 많은 업무로 버거워할 때가 있었는데 이 부분은3년 정도의 직장생활 중 공과 사를 선을 긋고 표현할 수 있는 힘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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