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과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 및 그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동체를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규모 조직의 장으로서 조직 운용에 따르는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보육철학 제시, 예산 계획 및 집행, 보육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 영유아 보호와 교육, 종사자 임용, 보육교직원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육, 부모교육, 가정과 지역사회간의 연계 및 교류, 보육교직원 및 기타 인사와의 의사교환 및 회의 참여 등의 영
- 영유아 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상을 논하시오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 및 그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동체를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규모 조직의 장으로서 조직 운용에 따르는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보육철학 제시, 예산 계획 및 집행, 보육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 영유아 보호와 교육, 종사자 임용, 보육교직원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육, 부모교육, 가정과 지역사회간의 연계 및 교류, 보육교직원 및 기타 인사와의 의사교환 및 회의 참여 등의 영
- 보육교사 역할및 자질,보육교사 자격조건,한국과 해외의 보육교사양성제도 비교분석,보육인력관련 문제점과 개선방안,나의의견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심리학자, 아동발달 및 상담 전문가 등이 포함될 수 있다.”그런데 보육의 질을 논할 때에는 보육인력 중에서도 특히 아이와 하루 종일 상호작용하는교사의 영향을 빼놓을 수 없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 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존재이다. 따라서 보육교사는 전문적인 자질을
- 아동복지4공통)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되어야 할 과제를 보육과정, 서비스 운영, 종사자 측면에서 논하시오.
사회적으로 보육에 대한 이해가 일반화되고 맞벌이 부부의 영유아보육서비스 수요가 증대되면서 0-3세 자녀를 둔 일반 학부모들이 영아보육시설을 폭넓게 이용하게 되었고 이들은 보육서비스의 수준을 점검하고 일정 수준이 보장되는 질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요구하기 시작되었다. 질높은 보육서비스란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을 돕는 보육서비스 그리고 가족의 자녀양육을 지원하고 보충하는 보육서비스이다.이러한 보육 서
- 보육교사의 개념과 보육교사를 정의해 보고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나만의 구체적인 목표설정하기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 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해야 한다. 나아가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