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이 외 1900년 로마에서 , 1904년 밀라노에서 이 초연되어 대 찬사를 받았으며 미국으로 건너가 , , , 를 뉴욕에서 상연하였다. 19세기 후반 이탈리아에서는 베르디에 의해 오페라가 크게 발전하였고, 베르디 이후에는 푸치니가 이탈리아 오페라 전통을 이어 받으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작곡가가 되었다. 푸치니는 이전의 베르디보다 웅장함은 가지
오페라단의 을 보고나서 제일 처음 들었던 생각은 가장 최근에 공연된 을 보고 싶다는 것이었다. 특히 현대적 배경과 시선으로 재해석된 버전의 을 보고 싶다. 100여 년 전의 청춘들의 예술과 사랑, 그들의 슬픔과 아픔이 2021년도에는 어떤 식으로 재해석할 수 있을지가 많이 궁금하고 보고 싶다. 그리고 오페라 에 나오는 푸치니의 곡들만 따로 들어봐야겠다는 생각도 한다. 공연으로가 아닌 ‘곡’ 자체로 만났을 때의
1. 서론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은 오페라 관객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작품이지만 데이비드 헨리 황의 희곡 ‘M butterfly’는 상대적으로 알려져 있지 못하다. 이 작품은 푸치니의 ‘나비부인’의 설정을 교묘하게 비틀고 줄거리는 거의 그대로 사용하여 원작에서 드러나는 오리엔탈리즘과 남녀의 이분법적 경계를 꼬집는 작품이다. 본론에서는 이 두 작품을 비교하여 그 차이점들을 더 명확히 살펴보고, 데이비드 헨리
오페라 과 오리엔탈리즘1887년경의 일본 나가사키 항구를 내려다보이는 언덕집을 무대로 하고, 미국의 해군장교 핑커톤과 나비부인의 결혼부터 그녀의 비극적인 자살까지를 엮은 오페라 은 푸치니의 중기 대표작이다. 그리하여 과 와 더불어 푸치니의 3대 오페라로서 전세계 각국 오페라 극장의 레파토리를 장식하고 있다.대체로 오페라사에 많은 작품들이 나와 있지만 동양을 무대로 하고 동양여성이 주인공으로
나비 부인은 그의 아들과 함께 핑카튼을 기다리는데 그는 부인 게이트를 데리고 나타난다. 모든 것을 알아차린 나비부인은 아들을 게이트 부인에게 맡기고 단도로 자결한다. 이 오페라의 음악은 이탈리아풍의 아름다운 선율로 되었으며, 나비부인이 노래하는 아리아 《어떤 개인 날》과 수병들이 노래하는 허밍코러스가 특히 유명하다.이 나비부인의 원작은 John Luther Long(1861~1927)의 소설인데 푸치니의 오페라는 이 소설을 미국의 흥행주 겸 각색가인 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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