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장 에슈노즈 장편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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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 책의 간단한 설명
여기, 이 땅에서 가장 빨리 달리는 선수가 있다. 남들의 권유로 마지못해 뛰기 시작한 그는 일단 달리기 시작하자 결코 멈추지 않는다. 달리고, 달리고, 또 달린 끝에 결국 그는 전설적인 마라톤 선수가 된다. 실존 인물이었던 육상선수 에밀 자토페크의 삶을 토대로 삼은 에슈노즈의 이 소설은 체코슬로바키아의 암울했던 정치적 상황을 배경으로 오직 <달리기>에 전념했던 한 선수의 인생, 그 절정을 담고 있다. 달리기를 시작하기 직전부터 달리기를 그만두기까지 파란만장했던 자토페크의 삶, 그 편린을 통해 에슈노즈는 달리기 선수의 굴곡을 닮은 인생의 질곡을 특유의 필치로 담담하게 그려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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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리기장 에슈노즈신속히 창설된 청년 조직이 선도하는 선동은 학교와 대학에서도 강력하게 시행되었다. 점령군이 우선적으로 앞장서서 시도했던 것 중 하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주, 단체 경기 같은 스포츠 행사를 여는 것이었고 이것도 마찬가지로 꽤나 강압적이었다. 그래서 에밀이 참가했던 첫 경주도 독일 국방군이 개최한 브르노 지방의 9킬로미터 크로스컨트리 경주였다. 이 경기에서 늘씬하고 거만하며 나무랄 데 없는 장비를 갖춘 덕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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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장했다. 그는 카메라를 작가의 펜처럼 영화의 사적인 표현수단으로 간주하고, 훌륭한 문학작품이 그 작품만의 일관된 필체와 문체를 지니듯 영화 역시 그 작품만의 스타일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했다. 즉 펜으로서의 카메라는 소설의 내용을 영화로 표현해내는 도구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펜으로 소설을 쓰듯이 영화는 카메라로 쓰여진다는 것을 의미했던 것이다. 아스트뤽은 펜이 특정한 스타일을 지닌 문자 언어들을 써내려 가듯이 카메라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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