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미래에 중요한 것은 시간, 공간, 지식이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다. 시간은 시간이 흐를수록 동기화된다고 할 수 있다. 시간은 현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역할을 했다.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동시에 이뤄지는 것들이 많다. 할리우드 영화는 한국에서 몇 달 혹은 1년 동안 상영되었지만, 지금은 거의 동시에 상영된다. OTT와 함께,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해져서 온라인에서 거의 동시에 전 세계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공간 제약 또한 약해졌다.
미래의 부 ‘미래의 부’라는 제목에서 오는 이 막연함이 책에 대한 첫 느낌이다.뭐 흔히 그렇듯이 미래 산업이 어떠어떠하게 변화할 것이며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 한다.이런식의 내용이 장황하게 펼쳐진 책 중 하나려니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인지 대충 읽어도 뻔하리라 예상하고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하지만 내 예상은 빗나갔다. 대충 지나가려 해도 그 내용을 읽어보고 싶은 사례들이 나를 잡았으며 모든 패러다임에서 구체적으로 청사진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를 읽고.어느 누구나 우리 자신, 나아가 우리 사회의 미래를 확실히 아는 사람은 없다. 또한 미래라는 것을 미리 내다볼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미래가 아닐 것이다. 그렇지만 인간은 미래를 추측하고, 예견하고 이에 맞춰 행동하려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미래학자는 바로 이러한 우리들 의식의 산물이요 드러냄이라 할 수 있다. 알 수 없는 미래를 내다보려고 씨름하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
부인의 혼불이 혼한되어 눈 앞에 떠오르는 바람에 온 몸에 닭살이 돋아버리고 말았다!! 최명희의 풍속사에 대한 묘사란 이렇게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기도 하면서, 시나브로 우리에게 감동을 얹어주는 것 같다. 제 2부에서, 결국 청암부인은 세상을 등지고 말았다. 그리고 남은 인물들은 비리한 이기채와 기표, 기응네 뿐인데 이 마저도 강표, 강태는 만주로 떠나버렸고, 강실 또한 그 미래가 바람앞의 촛불같다. 그러나 여기서 올곧게 남아있는 인물은 누
미래설계, 취직걱정 등이 늘어나면서 당연히 ‘미래에 살 집’ 같은 걸 친구들과 수다떨기도 했었다. 난 심미적이고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가치관 때문인지 아파트들을 영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인데, 최근 들어 나 같은 사람이 한 둘은 아니란 것을 차츰 알게 되고 있던 찰나였다. 당연하다. 지금 우리가 사는 도심은 어디 숨통이나 제대로 틀만한 공간이 남아있던가. 추악한 물질자본 주의에 물들어 쇼핑몰이나 아파트에 돈을 쏟아 부을 때 우리 한국
부의 미래(앨빈 토플러)세계적인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의 신작 ‘부의미래’는 지난해 수능을 끝마치고 읽기 시작한 책이었다. 제 3의 물결로 너무나도 잘 알려진 석학의 저서였기에, 또 현대인들의 관심사인 ‘부’에 관한 이야기였기 때문에 꼭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단순히 ‘부’에 관한 나의 단순한 관심으로 시작된 읽기였지만 이 책은 미래는 어떠한 방식으로 전개되느냐에 관해 집중적으로 서술하여 그러한 정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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