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을 디자인하라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26 / 2022.02.2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관점을 디자인 하라
이 책의 저자인 박용후는 지금도 끊임없이 고객을 향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평범한 생각을 벗어나 생각 밖의 생각을 꺼내라고 당부를 한다. 쉽지 않은 것이지만, 바라보는 시각을 조금 달리 하면 그것이 보인다. 생각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고 보면 될 듯하다. 핸드폰의 역사를 보더라도 2G폰에서 3G폰, 그다음 스마트폰으로 이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처럼 스마트폰이 진화하게 된 배경도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벗어났기에 가능한 일이지 않았을까. 책속의 박용후는 이렇게 말을 한다.
“습관의 관성에 따라 사는 사람, 습관의 관성이 어느 방향으로 흐르는지 아는 사람, 습관이 가진 관성의 방향을 바꾸어 새로운 흐름으로 만드는 사람 가운데 당신은 과연 어디에 속하는지 심각하게 생각해볼일이다.” 그 좋은 예가 바로 스티브 잡스이다. 그는 다른 사람이 흉내낼 수 없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었고 자신만의 패턴을 만든 창조자가 되었다. 우리의 삶에서 ‘관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똑같은 사물을 바라보더라도 사람에 따라 서로 다른 것을 본다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고릴라의 예는 대표적인 관점의 차이에서 오는 결과이지 않을까 생각이 될 정도이다. 우리가 보지 못했다고 해서 없는 것이 결코 아니다. 우리가 놓치는 것, 보이지 않는 고릴라를 찾아야한다. 너무 빠른 속도로 살아가다보면 중요한 진실을 놓칠 수도 있고 가치있는 교훈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조금은 다른 이야기지만 나의 직장이야기를 해보련다. 나는 소방광이다. 화재는 물론 다양한 구조현장에 투입되고 있다. 사고의 유형은 크게 보면 같으나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제대로 통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강박관념을 가지고 구조활동에 임하다 보면 당황할때도 적잖이 있고 해결되지 않을때가 있다. 잠시 숨을 고르고 조금 다르게 생각을 하다보면 좋은 방법이 떠오르곤 한다. 이렇게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관점으로 가치(해결책)를 만들어내는 것이 위기를 이겨내는 힘이라고 생각 된다. 그래서 관점을 전환해야 하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들리지 않고 느껴지지 않는 것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비결이 있다. 그것이 바로 남다른 ‘관점’을 갖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자기개발서는 몰핀과 같다고 생각해 왔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 조바심 속에 무언가라도 해야 되겠기에 손쉽게 시도하는 것이 이러한 개발서를 손에 드는 것인데 문제는 이런 개발서를 읽고 그것을 내 발전의 모티브로 삼아 적용하고 실험해보고 실천하는 것이 아닌 단지 나는 이런 책을 읽었다는 자기만족 속에 스스로를 안주시키는 경향이 다분하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저자가 이 책에서 던지는 화두 중 한가지라도 내 삶에 적용하고 실천해 보는 것이 없는 한 이 책은 어쩜 또 하나의 심리위안서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싶다. 그러지 않기위해 내 책상위에 메모지를 붙여 놓을 생각이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라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관점을 디자인 하라
  • 관점을 디자인 하라‘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국내 유일의 Perspective Designer 박용후씨의 관점을 디자인 하라 라는 책의 표지 문구이다. 표지의 문구와 책의 제목이 나에게 영감을 주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관점을 디자인 하라. 무언가 나에게 막혀있는 시야와 생각을 다르게 갖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책의 저자인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씨는 월급을 13번 받는다. 우연히 지난 6월 박용후씨 강연회를 한번 다

  • 관점을 디자인 하라 독후감
  • 관점을 디자인 하라이번달은 일을 하면서 책을 읽을 기회는 많았지만 피곤하다는 이유로 책 읽는 것을 계속 미뤄오던 중에 애기엄마와 시립도서관에 들러 만난 책이 ‘관점을 디자인 하라’ 란 책이다. 저자인 박용후는 지금도 끊임없이 고객을 향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평범한 생각을 벗어나 생각 밖의 생각을 꺼내라고 당부를 한다. 쉽지 않은 것이지만, 바라보는 시각을 조금 달리 하면 그것이 보인다. 생각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

  • 유쾌한 이노베이션-톰 켈리 조너던 리틀맨-독후감
  • 디자인을 제공하며 이 저자들은 기업의 창의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많은 경 ,험을 쌓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저자들은 창의 . ,적 공감 문제 해결 디자인 사고 등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응용 방법을 제시 , ,하고 있습니다.유쾌한 이노베이션 은 저자 톰 켈리 ‘ ’(The Ten Faces of Innovation) (Tom가 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존재로서 지금까지 경험해온 Kelley) IDEO다양한 경영 전략 인적 능력을 정리해낸 책입니다 이

  • 게임스토밍 독후감
  • [독후감] 무난하게 사는게 답이야. 황상민, real독후감
  • 관점이 아니라, 변화시키기 쉬운, 나부터 변하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이 부분이 고민자의 불만인거죠. 누가 봐도 저사람 잘못인데, 왜 내가 고쳐야해?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저도 할 말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바꾸고 싶은 사람은 바로 저라는 겁니다. 못되고 주변 사람 힘들게 하는 사람은 변하는 걸 반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도 편하게 살았는데, 구지 바꾸어서 불편해질 필요가 없는 거지요. 그렇기에 내가 얻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