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MZ세대 트렌드를 함께 고려하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2 / 2021.07.02
- 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8,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MZ세대 트렌드를 함께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불황기 10배 성장, 손대는 분야마다 세계 1위, 신화가 된 회사)
참고문헌 : 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저자는 일본전산의 성공전략을 다각도에서 분석하였다. 지방의 영세업체 신분으로 대기업을 이길 수 있었던 비결, 적자에 허덕이던 경쟁업체 30여 개를 인수합병해 1년 내 흑자로 재건시킨 뚝심 경영, 별난 입사시험으로 삼류 인재를 등용해 세계 초일류 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게 한 인재전략 등을 살펴본다.
일본전산은 가전제품, 자동차, 로봇 등 모터로 작동하는 모든 제품 분야에서 세계 1위가 목표이다. 핵심가치는 정열, 열의, 집념이며 행동지침은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 까지 한다이다.
일본전산의 초창기에는 사장을 포함해 직원은 고작 네 명. 아무것도 없었지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각자 생각했다. 실적도 없고, 지명도도 없었다. 특허나 신용 같은 것은 전무했다. 보여줄 제품도 없었고 카탈로그도 없었다. 회사 이름과 주소, 모터 개발을 한다는 전단지 한 장이 전부였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도 영업을 할 수 있어야 남들보다 영업을 잘하는 것이고, 그렇게 해야 프로가 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 것이다. 카탈로그가 없어서, 특허가 없어서, 회사가 제대로 꼴을 갖추지 않아서 못한다는 사람은 나중에 그런 조건이 갖춰져도 못한다. 무엇이든 ‘지금 현재 상태에서 해낸다’는 생각으로 움직여야 한다.
이러한 열정과 집념을 동인으로, 될 때까지/해낼 때까지 일하는 자세는 일본의 전통적인 기업문화이자 근무 자세의 근간 이었으며, <왜 일하는가>의 저자 이나모리
가즈오 역시 이러한 근무 자세 및 태도의 장점과 당위성에 대해 본인의 저서에서
여러 차례 언급한 적 있다. 이나모리 가즈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