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MZ세대 트렌드를 함께 고려하며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2 / 2021.07.02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판매자 할인 8,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MZ세대 트렌드를 함께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본전산이야기를 읽고 나서
(불황기 10배 성장, 손대는 분야마다 세계 1위, 신화가 된 회사)
참고문헌 : 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저자는 일본전산의 성공전략을 다각도에서 분석하였다. 지방의 영세업체 신분으로 대기업을 이길 수 있었던 비결, 적자에 허덕이던 경쟁업체 30여 개를 인수합병해 1년 내 흑자로 재건시킨 뚝심 경영, 별난 입사시험으로 삼류 인재를 등용해 세계 초일류 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게 한 인재전략 등을 살펴본다.
일본전산은 가전제품, 자동차, 로봇 등 모터로 작동하는 모든 제품 분야에서 세계 1위가 목표이다. 핵심가치는 정열, 열의, 집념이며 행동지침은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 까지 한다이다.
일본전산의 초창기에는 사장을 포함해 직원은 고작 네 명. 아무것도 없었지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각자 생각했다. 실적도 없고, 지명도도 없었다. 특허나 신용 같은 것은 전무했다. 보여줄 제품도 없었고 카탈로그도 없었다. 회사 이름과 주소, 모터 개발을 한다는 전단지 한 장이 전부였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도 영업을 할 수 있어야 남들보다 영업을 잘하는 것이고, 그렇게 해야 프로가 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 것이다. 카탈로그가 없어서, 특허가 없어서, 회사가 제대로 꼴을 갖추지 않아서 못한다는 사람은 나중에 그런 조건이 갖춰져도 못한다. 무엇이든 ‘지금 현재 상태에서 해낸다’는 생각으로 움직여야 한다.
이러한 열정과 집념을 동인으로, 될 때까지/해낼 때까지 일하는 자세는 일본의 전통적인 기업문화이자 근무 자세의 근간 이었으며, <왜 일하는가>의 저자 이나모리
가즈오 역시 이러한 근무 자세 및 태도의 장점과 당위성에 대해 본인의 저서에서
여러 차례 언급한 적 있다. 이나모리 가즈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일본 소주시장의 1위이다. 그러나 이렇게 일본시장에서 성공한 것이 싸구려로 판매한 것이 아니다. 홉들이 한 병 값이 4,000엔 즉 4만원이다. 고가 전략으로 어떻게 이렇게 판매할 수 있을까?그 대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년간 이상 한결같이 유통망을 유지해 오면서 신용을 쌓았고, 또한 값을 오히려 비싸게 하여 유통업자에게 높은 마진을 지속적으로 보장해 주는 전략을 쓴 것이 먹혀 들어 갔다는 이야기이다. 일본의 복잡하고 강한 인간관계를 통하여 밀

  •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일본 소주시장의 1위이다. 그러나 이렇게 일본시장에서 성공한 것이 싸구려로 판매한 것이 아니다. 홉들이 한 병 값이 4,000엔 즉 4만원이다. 고가 전략으로 어떻게 이렇게 판매할 수 있을까?그 대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년간 이상 한결같이 유통망을 유지해 오면서 신용을 쌓았고, 또한 값을 오히려 비싸게 하여 유통업자에게 높은 마진을 지속적으로 보장해 주는 전략을 쓴 것이 먹혀 들어 갔다는 이야기이다. 일본의 복잡하고 강한 인간관계를 통하여 밀

  • 베스트셀러 서평_머니트렌드 2024를 읽고 나서
  • 권한다. 독서와 글쓰기만큼 훌륭한 스승은 없다. 설령 독서와 글쓰기가 경제적 자유인을 만들어 주진 못하더라도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것은 분명하다.요즘은 동네마다 공공도서관이 있고, 집에서도 얼마든지 전자책을 빌려볼 수 있어 책을 접하기에 편리하다. 책 속에서 인생의 스승을 만나고, 인생에서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미래의 경제적 자유를 가진 나를 그려보는 것도 매우 행복한 일이다. 서평을 마친다. 끝1

  • 트렌드 코리아 2023 [독서감상문]
  • MZ라고 불리는 주된 소비층의 세대 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다. 결국 핵심은 이러한 추세적 변화가 경기 침체라는 주기적 변화와 만나 어떠한 트렌드를 만들어 낼 것인가를 추론하여 대응해 나가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본 도서의 시사점이 책은 총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장은 2022 대한민국으로 나노사회로의 전환 등 5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2장은 2023 트렌드로 10절로 구성되어 있다.제1장 제1절에서는 나노사회로의 전환으로서,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일본기업과 달리 해외시장 개척에 눈을 돌렸다. 각국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독특한 제품개발과 서비스는 바로 반세기만에 소니가 세계적인 전자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만든 원천이기도 하다. 기술과 제품 컨셉 그리고 브랜드를 전세계적으로 통일시킴으로서 성공한 소니는 그만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소니는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함음 물론 조직관리도 현지의 근로관행이나 사정을 우선 고려하고 있다. ∙ 글로벌한 기술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