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전기개론[발전기의 종류와 기본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08 / 2021.01.0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전기개론[발전기의 종류와 기본원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전기의 종류
1) 직류발전기
2) 교류발전기
2. 발전기의 원리
1)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
2) 교류발전기의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발전기의 종류
1)직류발전기
-발전기는 전자유도 효과에 따라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바꾼다. 발전기의 종류는 크게 직류발전기와 교류발전기로 분류한다. 직류발전기는 직류전압을, 교류발전기는 교류전압을 출력하지만 원리는 같다. 직류발전기의 출력전압이 직류라 하더라도 전기자가 회전할 때 유도되는 전압은 근본적으로 교류전압이고 직류발전기는 단지 정류과정을 통하여 전기자 코일에 유도된 교류전압을 직류전압으로 정류시킨 것이다.
참고문헌
전지전자공학입문, 태영문화사(2015.02.10) p.121~139
네이버 블로그 “모두의 과학” : [과학상식] 발전기의 원리(1)
http://blog.naver.com/zestybox?Redirect=Log&logNo=130175177756 (2013.08.29)
한국산업인력공단 : 11.직류발전기
http://www.hrd.go.kr/EL/contents/085/11/ec11_01.htm
밀리텍코리아 “ⓜ관리자™ ” : 자동차 발전기(알터네이터)의 구조 및 점검방법
http://www.militec-1.kr/bbs/view.php?&bbs_id=car&page=&doc_num=38 (2008.03.23)
Catoo “ Catoo ” : 교류(AC)발전기
https://www.catoo.com/QnA/QnAServiceView.aspx?PageNo=3&Idx=152&Category=car&SearchForm=&SearchTitle=
네이버 블로그 “사실요것만고치면돼요” : 직류발전기와 교류발전기의 차이
http://m.blog.naver.com/kt9411/150166205778 (2013.04.17)
네이버 블로그 “솔개” : 교류발전기의 원리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6uYc&articleno=15793391&categoryId=761665®dt=20140426132302 (2014.04.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 공학]자동차를 이루고 있는 구성요서 및 원리
  • 전자제어변속에 대하여 설명하라.- 2720. 전자제어 조향장치에 대하여 설명하라.- 3021. 납 축전지의 화학작용에 대하여 설명하라. 3122. 점화 장치의 구성과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라. 3123. 전자제어 첨단점화장치란 무엇인가? 그리고 점화방식에 대하여 설명하라. 3524. 시동장치의 구성에 대하여 설명하라. 3525. 직류 발전기와 교류 발전기에 대하여 설명하라.

  • 소각로 레포트
  • 전자기기실, 실험실 위치를 고려하여 배치하고 방음 및 방진대책을 강구해야 한다.4.11.3 연료저장 및 이송설비소각시설에서 사용되는 연료는 소각로 보조버너, 비상발전기, 직화식 연소가스 가열기, 보조보일러 등에 사용되는 것으로 LNG (LPG), 백등유 및 경유가 사용된다.사용연료는 경제적이며 안정적인 공급확보, 기기특성에 적합한 연료, 연소후 2차공해 유발방지등을 고려하여 선정하며 소방법, 도시가스사용법, 액화석유가스법, 고압가스안전관

  • [내연기관, 디젤엔진, 가솔린엔진, 제트엔진, 항공기엔진, 엔진] 내연기관의 기술혁신과 내연기관의 발전 및 디젤엔진, 가솔린엔진, 제트엔진, 항공기엔진 분석
  • 단순의미 뿐만 아니라 전투기의 기동성능이 한차원 높아졌다는 점과 이로 인해서 생존성이 급격히 향상되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참고문헌ⅰ. 김태훈정구섭변영호, 골든벨, 기본 내연기관ⅱ. 이성렬, 내연기관, 보성각, 1994ⅲ. 이찬규이철승오동진, 내연기관연습 미전, 사이언스 ⅳ. 유춘식, 내연기관공학개론, 연경문화사, 2004ⅴ. 오영택류정인하종률, 내연기관공학, 동명사ⅵ. 정성원 외 4명, 기계 자동차 열역학, 도서출판 동진

  • A+] 전동기와 발전기의 특징 및 구조
  • 목 차I. 서론Ⅱ. 본론가. 전동기1. 직류 전동기직류전동기의 원리직류전동기의 구성요소직류전동기의 종류2. 교류 전동기교류 정류자 전동기유도전동기동기전동기전동기의 정비나. 발전기1. 직류발전기직류발전기의 구조직류발전기의 원리2. 교류발전기직류발전기의 구조직류발전기의 원리3. 발전기의 병렬운전직류발전기의 병렬운전교류발전기의 병렬운전Ⅲ. 결론Ⅳ. 참고 도서와 출처 서론 항공기에는 기체나 기관 외에도 전자

  • [졸업][물리학] 자기기록현상에 대하여
  • 개론”“자기기록 및 광자기기록 기술”“Hard Disk Drive원리 및 구조와 개발현황”“비디오 테입 특성”43GMRMR210Percent change in resistance0.0010.010.1Sensing layer thickness, um5 Gbits/sq.in. IBM Demo (1996)경자성체 자화하기 어렵지만 일단 자화되면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연자성체 외부자계가 있으면 용이하게 자화된다.BsHHB0횡축을 1000배로 확대650Br1Hs432연자성체B재생시의 손실감자작용에 의한 손실주파수6dB/옥타아브 이상복성헤드의 와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