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영어교육 필요성 및 실태분석 및 조기영어교육 찬반논쟁분석과 미래발전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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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영어교육 필요성 및 실태분석 및 조기영어교육 찬반논쟁분석과 미래발전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조기영어교육 관련 주제로한 레포트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1. 조기영어교육 필요성 및 실태

2. 조기영어교육 찬반논쟁 분석
(1) 찬성의견 정리
(2) 반대의견 정리

3. 조기영어교육의 문제점

4. 조기영어교육 미래 발전방향 제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영어는 글로벌시대의 공식 언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다른 영어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나라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교육에 대해 힘을 쏟고 있다. 우리나라도 과거 1997년부터 초등학교 3학년의 정규 교과목으로 영어가 등장하였다.
유아영어교육의 실태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초등학교 3학년의 정규교과목로 영어의 등장이 유치원의 교육으로 즉, 유아영어교육으로 확대되었다. 이러한 이유로는 언어학적, 교육학적 고려보다는 사회적 수요나 학부모들의 경쟁 심리로 보았다. 또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에 따르면 취학 전 유아의 교육의 필요여부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은 75%가 유아의 영어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참고문헌
조기영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최용재
영유아에 대한 조기영어교육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 우남희.서유헌.강영은
조기 영어교육론:현장실험을 중심으로, 정명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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