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20 / 2024.04.2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

미디어영상학과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스토리(Story)
2) 감정과 캐릭터(Emotion and Characters)
3) 시각적 요소(Visual Elements)
4) 음악과 사운드(Original Score and Sound)


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1)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
2) 본인의 의견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 영화중에 새로운 작품이 나와 대중들이 그 작품을 감상한 후에는 반드시 그 영화에 따른 비평이 따르게 된다. 비평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 작품에 대한 대중들의 지대한 관심의 방영결과로 볼 수 있다. 역으로 보면 그 작품이 재밌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의 표출이라고 생각한다. 건전한 비평은 좀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니 잘 받아드리고 수용하면 작품의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나 티비드라마를 보면 작가와 감독의 성향이 대체로 드려나게 된다. 그 작가와 감독이 추구하는 스타일은 절대로 부인할 수 없다는 점이다. 스틸버그 감독의 경우 인간이 보통 생각할 수 없는 상상의 세계를 잘 표현하여 ‘주라기공원’이라는 영화를 세계적으로 히트 시켰다. 김기덕 감독의 경우에는 보통 사람의 생각과는 다른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베를린 영화제에서 2번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의 작품을 통하여 내 자신을 새롭게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30프로 이상 고공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펜트하우스는 김순옥 작가의 작품성향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아찔하게 높고, 아득하게 먼, 당신들의 천국으로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 불가한 드라마로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는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은 제3자의 위치에서 영화라는 작품을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의 평가를 잘 받아들이고 수용한다면 다음에는 훨씬 더 훌륭한 영화 작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대중문화와영화비평,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
-김선영, 2021, TV 칼럼니스트, 김순옥 월드의 종합판 '펜트하우스'
-박현민, 2021, 칼럼니스트, 펜트하우스, 비평이 무의미한 퀸 김순옥의 마력
-안남연, 한국어문학회,1997, 한국문학에서의 포스트 모더니즘 고찰 : 포스트 모더니즘 작가의 작품 분석을 중심으로
-전영백(대학교수) 역 | 조형교육 | 2005후기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마단 사럽 저 |
-장일·윤상길(2021).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KNOU 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학] 홍상수 감독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작품분석
  • 영화제 각본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는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42402그 후에, 한 여자를 사이에 둔 두 남자의 삼각관계를 그린 을 영화로 내놓게 되는데, 이 영화 또한 제13회 도쿄국제영화제2000년, 심사위원 특별상(홍상수), 특별언급(홍상수), 제1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2001년, 최우수 작품상(홍상수), 각본상(홍상수), 제45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2000년, 각본상(홍상수) 등을 수상하며 비평가와 영화

  • [인문학] 70, 80년대 자유주의문학
  • 0년 이후 한 살도 더 먹지 않았다.”라며 4․19 세대론에 대한 애착을 보였다. 0 김현, 「책머리에」, 『분석과 해석/보이는 심연과 안 보이는 역사전망』. 문학과지성사, 1992, 13쪽.이 말은 후배 평론가들 사이에서 거의 그대로 재생산됨으로써 ‘4․19 혁명’과는 거리가 멀었던 문지 동인들이 4․19 세대론에서 지위를 확보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0 창비 계열의 비평가 염무웅(廉武雄, 1941~)은 이런 풍토에 대해 당초에는 매우 탐탁찮아했다는 회고

  • 여성문학 보고서
  • 목 차서론 : 페미니즘의 정의 및 발생 배경본론 1. 작품 분석 -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2. 현대 사회에 페미니즘이 끼친 영향- Mass media : TV(드라마), 영화- 직장 내 여성의 권리3. 페미니즘 속의 여성상 VS 전통적인 여성상결론 : 페미니즘의 장단점에 대한 비판 및 여성 문학이 나아가야 할 지향점 제시페미니즘 이란?여성 주의 또는 여성 해방주의라고 번역기존의 성별 관계를 불평등하게 파악하고 사회 내의 여성

  • [영상 커뮤니케이션] 한국 영화에서의 여성의 모습과 그 역사 및 발전
  • 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에서 우리는 80년대의 우리를 읽을 수 있다.9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에서 우리는 90년대의 우리를 읽을 수 있다.물론 200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 속에서도 우리는 2000년대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80년대와 2000년대의 여성이 틀리듯 영화 속의 여성의 모습도 틀리다.가장 대중적이고 집중력있는 매스미디어 중 하나라 칭할 수 있는 ‘영화’ 속에서 한국 여성이 어떠한 모습으로 비춰지고 나아가 어떠한 변화를 겪고 있는지 알아보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회사 -412-4. 건설회사 -513. 사회복지사-113-1. 사회복지사-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