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 - 프로토타이핑기법이란, 프로토타이핑기법의 형태, CUBER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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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프트웨어공학
목차
프로토타이핑기법이란?
프로토타이핑기법의 형태
CUBER SOLUTION
사용하는 프로그램
ARCGIS9.0
Gambit
Fluent
고찰
프로토타이핑기법이란
프로토타이핑이란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의 의사소통상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취하는 시스템개발 기법이다. 프로토타이핑 기법을 수행할 때 중요한 점은 개발자와 사용자간의 상호이해 및 지식교환을 위한 작업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일반적인 분석방법을 취할 경우 양자간에 서로 다른 이해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프로토타입이라는 의사소통도구를 만들자는 것이다.
프로토타이핑의 형태
프로토타이핑은 그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가 있을 수 있다. 먼저, 오직 사용자의 요구분석이 목적인 경우 폐기처분용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고, 둘째 가급적 빨리 개발해야 하는 경우 4GL 등을 써서 개발하는 quick and dirty 프로토타입이 있다. 세째 상세설계와 구현까지 마친 다음 대량생산에 임하기 앞서 시험용으로 개발된 프로토타입이 있을 수 있다. 네째로, 입출력의 사례를 보여줄 뿐 실제 데이타도 없고 절차논리도 구현되지 않는 프로토타입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개발된 프로토타입을 계속 진화시켜 나감으로써 최종적인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는 진화형 프로토타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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