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피아노」의 기호학적 분석
◎ 손가락 사이로 보는 세상
->에이다의 자기 방어적인 성격과 세상에 대한 경계심을 엿볼 수 있다.
◎ 원주민들 섬으로의 시집
->지금껏 살아오던 곳과는 전혀 다른, 사방이 섬으로 이루어진 외딴 섬으로 시집보내어진 에이다. 그렇지 않아도 자기방어적인 에이다에게 원주민들로 가득한 외딴섬은 더욱더 버거워 보인다. 앞으로의 고난이 예상되는 부분이다.
◎ 높은 파도
->낯선 곳에 대한 에이다의 마음상태. (개인적으로 옥에 티라면 얄삭하고 매우 좁은 피아노를 포함해 10개가 넘어보이는 짐. 게다가 에이다와 딸, 선원들 모두 다해서 10명이다. 짐만 실어도 빠듯해 보이는데 사람이 10명이라니. 파도는 좀 높은가? 미션 임파서블이 아닐 수 없다.)
◎ 딸의 구토
->낯선 곳에 대한 거부감.
◎ 걱정해주는 선장의 질문에 경계심을 보이며 그저 고맙다는 말만 건넨다.
->외부인의 친절에 다소 신경질적으로 반응하는 에이다. 세상과 담쌓고 자신만의 세계, 그 속에서만 살아가려는 고집스럽고 차가운 에이다의 성격이 나타난다.
◎ 산속에서의 스튜어트
->말끔해 보이지는 않지만 흔히 영국의 신사를 생각나게 하는 모습이다. 산속에서 웬 신사? 남에게 지기 싫어하며 자존심이 매우 강해 보인다. 지극히 현실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특히 수트 차림에 빗질하는 모습이 조선시대의 타락한 양반들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 사진속의 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광고언어] 광고언어의 연구
  • 분석,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튼튼한 기초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문답 형식의 TWO WAY COMMUNICATION 방식을 채택, 보다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상의 예문 (37)은 98음절로, (38)은 92음절로 구성되어 있는 장문이다. 예문 (37)과 (38)은 다음의 (37‘), (38)와 같이 각각 세 개의 단문(短文)으로 나누어 작성하면 더욱 이해하기가 쉬워 효과적인 광고문이 될 것이다. (37‘) 당사는 미국 스쿨 존과 손잡고 첨단 교육 문화를

  • [기호학] 영화 `아마데우스` 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분석하고 텍스트 안의 음악을 비롯한 여러 요소들을 나름대로 해석하는 작업을 하였다. 그러나 텍스트에서 고정된 의미와 주제를 찾는 의미해석은 불가능하며 무의미한 일이다. 기호학적으로 살펴본 음악과 영화 속 기표와 기의, 유표성과 무표성은 해석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렇게 된다면 우리가 말한 기호의 불완전성은 더욱 타당성을 얻을 수 있다.《참고 문헌》송효섭, 「문화기호학」,

  • 영화 피아노 작품 분석
  • 피아노 치는 것이 금지된 상황에서도 그녀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포장이 된 상태에 있는 피아노도 틈 사이로 손을 집어넣어 연주한다. 그녀는 잠을 자면서도 피아노를 연주한다. 에이다의 손에서 손가락을 하나 잘라냄으로써 스튜와트는 그녀의 표현수단을 파괴하고 그래서 그녀를 무력화하고 침묵시키려한다. 그는 여성의 목소리를 가부장으로서 거부하는 행위를 재현함으로써 그의 손상된 권위를 다시 주장한다. 3. 그레마스의 기호학적 사변형 구조

  • 영화 피아노의 기호학적 비평
  • 영화 ‘피아노’의 기호학적 비평영화의 이해를 듣고 나서부터 영화관에 가는 일이 고민스러워졌다. 영화를 볼 때 있는 그대로 스크린을 응시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생각하며 영화를 분석하는 일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심오하게 팔짱을 끼고 영화평론가처럼 본다는 것은 아니고, 나름대로 배운 것들을 종합해가며 머리를 굴리는 일이 많아 졌다.기호학을 프린트 상으로 배울 때만 해도 잘 이해가 가지 않아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수업시

  • 다국적기업광고에 나타난 문화적가치의 차이에 대한 사례연구-한국과 미국의 TV광고를 중심
  • 분석의 편이성 등의 이유로 TV광고만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이다. TV광고 이외에도 각국의 신문이나 잡지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광범위한 분석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김정자(1996). 광고에 반영되는 문화적 가치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박미옥(2001). 광고의 문화적 가치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이명천 외(1999).서울 : 한울 아카데미김치수 외( 자동차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1 목 차Ⅰ. 서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