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작품분석
<하나와 앨리스>로 본 멜로 영화
목차
1. 영화 소개 - 감독
- 배우
- Story
2. ‘하나와 앨리스’로 본 멜로 - 공통점
- 차이점
3. ‘하나와 앨리스’의 특이점 - 미장센
- 화보/ 숏필름
‘하나와 앨리스’
花とアリス: Hana & Alice, 2004
감독
이와이 슌지 岩井 俊二
1992년 영화 <고스트스프>로 데뷔
1996 베를린 신문 독자 위원상 1995 베를린 국제영화제 넷팩상 1993 일본 감독 연맹 신인 감독상 1995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수상
대표작 <러브레터>, <4월이야기>
젊은 날의 풋풋한 첫사랑을 소재로 한
영화를 주로 만들었다.
영화에 가장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 자동차여행이다.라는 영화이후 오토바이를 몰고 다니는 영화들이 한때 붐을 이루기도 했다.공간의 변화는 영화자체의 흐름을 바꾸기도 한다.코폴라 감독의 이나 베르너 헤어쪼크 감독의 등의 영화에서는 배를 이용해 강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리버무비(River Movie) 라고도 부르고 있다.시대별 로드무비1950년대 길 La Strada(1954)감독, 각본 : 페데리
하나이다.세 작품 중 극장용 아니메인 와 의 매력은 이전의 애니메이션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역동적인 액션장면, 장엄함과 비장함, 웅대함 그리고 미야자키식의 미래에 대한 상상력이다. 「그의 이러한 작품 세계는 (97)에 이르러 그 정점을 보여주며 각종 흥행 기록을 갈아 치우는 것은 물론 1998년 일본 아카데미에서 실사 영화를 제치고 최초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다.」 박인하, 「아니
대중영화의이해1E)본교재에소개된뉴저먼시네마사조의영화사적의미와평가구체적으로기술0k국어국문학과대중영화의이해1 E형본 교재에 소개된 뉴 저먼 시네마 사조의 대표작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해당 영화에 대해 기술 할 때, 반드시 그 영화의 한 장면(scene), 혹은 그 이상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있어야 함.) Ⅰ. 서 론필자도 간혹 과거에 지난 영화를 본다. 그 영화 내
기타노 다케시에서 수오 마사유키까지 Ⅰ. 일본 영화의 역사1. 일본 영화의 황금기(1950~60) - 전후의 융성기전후 미군점령의 종결과 함께 일본영화는 바야흐로 황금기를 맞이하게 된다. 또한 민주주의의 영향으로 노동조합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한쪽에서는 본격적인 독립프로덕션 시대가 시작되는 등, 이 시기는 일본영화가 시스템이나 내용 면에서 보다 다양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1930, 40년대에 하나 둘씩 생기기 시작한 영화사들은 1
이와이 슐지의 『러브레터』를 통해 읽는 일본 현대 문학1. 이와이 슐지에 대한 짧은 소개이름 : 이와이 슈운지 (Shunji Iwai)출생 : 1963년 1월 24일 출생지 : 일본 미야자키 센다이 학력 : 요코하마 국립대학 데뷔작 : 1992년 고스트 스프 수상경력 : 1995년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연출작 : 언두, 러브레터, 하나와 앨리스 등 영상작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