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 Clauses명사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Noun Clauses
Contents
※ 명사절의 정의
의문사로 시작하는 명사절
whether/if로 시작하는 명사절
that으로 시작하는 명사절
화법 - 직접화법, 간접화법
※ 명사절이란?
→ 명사절은 명사절 접속사+주어+동사로 이루어진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명사처럼 주어, 목적어, 보어 또는 전치사의
목적어 자리에 위치한다.
주어자리에 위치하는 경우
ex) What I wrote was the letter for my parents.
What made him disappointed was his report card.
목적어자리에 위치하는 경우
ex) I know that he is wonderful.
보어자리에 위치하는 경우
ex) The problem is who will play the piano.
전치사의 목적어 자리에 위치하는 경우
ex) I listened to what he said.
1. 의문사로 시작하는 명사절
→ 의문사로 시작하는 명사절은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
간접의문문으로 바뀐 구조.
의문사+주어+동사의 어순
ex) Where did you go? (의문사+동사+주어)
Please tell me where you went. (의문사+주어+동사)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로 쓰인다.
ex) What she said surprised me. (주어)
I dont really understand why he has gone to Mexico.
(목적어)
The main problem is who will be responsible for the staff.
(보어)
의문문의 주어가 의문사(who, what)일 경우
의문사 +동사 의 어순.
ex) Please tell me. + Who lives here?
→ Please tell me who lives here.
think, imagine, believe, suppose, guess 등이 의문사절을
목적어로 쓸 경우에는 Yes/No 대답을 묻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의문사를 문장 앞에 쓴다.
ex) Do you think how old he is? (x)
→ How old do you think he is?
의문사 + to부정사
의문사+주어+should/can/could +동사원형 → 의문사+to부정사
(이를 명사구로 바꾸면)
ex) I don`t know how I should swim. = I don`t know how to swim.
→ 명사구는 주어, 목적어, 보어로 쓰일 수 있는데 주로 know, tell,
ask, show, learn, teach, decide 등의 목적어로 사용.
※ 의문사별 정리
when + to부정사 언제 ~할지
ex) Please tell me when to go.
when I should go.
whom + to부정사 누구를 ~할지
ex) Do you know whom to ask?
whom you should ask?
which + to부정사 어느 것을 ~해야 할지
ex) Please tell me which to choose.
which I should choose.
※ Why + to 부정사
“Why not eat it now?” = Why don`t you + 동사원형 … ?
(= to가 생략된 원형부정사)
ex) I can`t understand why to do i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