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광주 나주권 통학 학생들이 바라는 스쿨버스 운영 개선사항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포대학교 광주/나주권 통학 학생들이 바라는
스쿨버스 운영 개선사항 제안서
1. 제안배경 및 스쿨버스 개선의 필요성
/
광주권
나주권
등교
15개 노선, 18대 운행
1개 노선, 2대 운행
하교
9개 노선, 20회 운행
1개 노선, 1대 운행
(1) 스쿨버스 운행 현황
(2) 스쿨버스 운행 문제점
저희 1조가 이번 설문조사로 스쿨버스이용을 선택한 것은 스쿨버스에 관해 부정적인 측면, 즉, 문제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스쿨버스는 나주, 광주 등 장거리를 통학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쿨버스의 문제점은 생각보다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1조는 이번 기회에 보다 세부적으로 그 불편한 점이 무엇이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보고자 스쿨버스이용을 설문지 주제로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문제점으로는 첫 번째, 등교시간에 버스가 부족하여 많은 학생들이 자리가 없어 서서(입석하여)가거나, 그마저도 없어 스쿨버스를 타지 못하고 고속버스를 타고 등교하는 학생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러하기에 학생들은 보다 경쟁적으로 스쿨버스를 타게 되며 그에 따라 스쿨버스를 타는 시간보다 미리서 줄을 서있거나 혹은 가방 등으로 미리 자리를 맞추는 등의 행동까지 보이는 실정입니다. 두 번째 문제점으로는 광주에서 출발하여 나주를 들러서 나주 학생들을 태우는데, 광주학생들 만으로도 스쿨버스가 이미 꽉 차있기에 나주 학생들은 스쿨버스를 타지 못하고 고속버스를 타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나주 학생들에게 스쿨버스의 자리는 턱없이 부족하므로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렸어도 자리가 없다면 나주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고속버스를 택해야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