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표현 훈련 자기표현형태별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자기표현 훈련
대 상
:
청소년
장 소
:
강의실
대 형
:
조별, 지도자 집중형
준 비 물
:
펜, 사례문(조별만큼), 형태진단표(수만큼), 행동구별 진단표
진행방법
:
① 사례문을 조별로 나누어 주고 각자 돌아가며 이야기를 나눈다.
② 응답 반응별 자기표현 형태 파악하고 그 형태에 따라 형태별의 특성을 이해한다.
③ 자기표현 형태 진단표를 작성하여 자기표현 형태를 파악한다.
④ 행동 구별 진단표를 통하여 비 자기 표현형과 공격형의 표현을 자기표현형으로 고쳐가며 자기표현 능력의 기술을 읽힌다.
자기 표현 훈련
잃어버린 우산 사례문 및 예상 반응별 자기표현 형태 판단 기준
잃어버린 우산
16회 생일에 동생이 디자인이 참신하고 멋질 뿐 아니라 매우 견고한 우산을 선물로 주었다. 우산을 평생 동안 간직하려는 생각에 평소 비오는 날이면 다른 우산을 쓰고 학교에 가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등교 길에 난데없이 비가 내렸으며 공교롭게 마침 집에 다른 우산이 없어서 선물로 받은 우산을 쓰고 등교하였다. 학교에 오자마자 우산을 잘 말린 후 의자 옆에 소중히 보관하였다. 오후에 비가 개였다. 깜박 잊고 우산을 학교에 놓고 집에 돌아와 밤새 우산 생각을 하였다. 이튿날 학교에 가자마자 우산을 찾았으나 학교 어느 곳에도 우산이 없었다.
며칠이 지난 비오는 날이었다. 친구들이 쓰고 온 우산을 일일이 눈으로 확인하였다. 그때 앞자리에 앉는 친구가 그 잃어버린 우산을 가지고 교실로 들어왔다. 우산의 디자인을 보아도, 손잡이를 보아도 분명히 잃어버린 우산이었다. 그러나 그 친구는 하루가 지나도 우산을 찾아가라고 이야기하지 않았다. 하교 길에 그는 자기 우산 인양 거리낌없이 우산을 쓰고 운동장을 지나가고 있었다.
여러분이 그 우산을 잃어버린 사람이라면 우산을 쓰고가는 친구에게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이야기를 하겠습니까?
응답 반응별 자기표현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