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 통합교육계획안 수조작 영역 같은 카드 숫자 특수문자 촉감을 찾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시각장애유아 통합교육계획안
활동영역
(수)조작 영역
활 동 명
같은 카드(숫자, 특수문자, 촉감)를 찾아요!
장애유형
시각장애
대상연령
만4세
장애특징
- 시각손상으로 인하여 빛의 밝음만을 인식할 수 있는 수준. 빛을 찾아 좌우, 또는 앞뒤로 몸을 흔드는 버릇이 나타남.
- 감각과 청각을 의지해야 하는 시각장애의 특징에 비추어볼 때 감각과 청각에 민감해지도록 훈련이 필요.
목 표
- 감각능력을 기른다.
- 감각적 능력이 비장애아동보다 예민한 시각장애 아동이 비장애아동보다 월등한 부분이 있음을 안다.
-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특수문자, 장애인 안내 표시 등을 안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건강생활
- 나의 몸 인식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