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 통합교육계획안 수조작 영역 같은 카드 숫자 특수문자 촉감을 찾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각장애유아 통합교육계획안
활동영역
(수)조작 영역
활 동 명
같은 카드(숫자, 특수문자, 촉감)를 찾아요!
장애유형
시각장애
대상연령
만4세
장애특징
- 시각손상으로 인하여 빛의 밝음만을 인식할 수 있는 수준. 빛을 찾아 좌우, 또는 앞뒤로 몸을 흔드는 버릇이 나타남.
- 감각과 청각을 의지해야 하는 시각장애의 특징에 비추어볼 때 감각과 청각에 민감해지도록 훈련이 필요.
목 표
- 감각능력을 기른다.
- 감각적 능력이 비장애아동보다 예민한 시각장애 아동이 비장애아동보다 월등한 부분이 있음을 안다.
-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특수문자, 장애인 안내 표시 등을 안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건강생활
- 나의 몸 인식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 장애아동의 미술치료에 적용
  • 장애아동은 일반적으로 적응기제의 부제와 기술의 부족으로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즉, 장애아동의 적응을 저해하는 원인은 심리 사회적인 요인이 매우 많다.Ⅱ. 본 론1. 미술치료의 개념미술치료라는 용어는 1961년 Ulman이 Bulletin of Art Therapy 창간호에서 처음 사용하였다. 그녀는 미술치료는 교육, 재활, 정신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어떤 영역에서 활용되든 공통된 의미는 시각예술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인격의 통합 혹

  • [유아교육] 언어교육
  • 교육의 성격을 유아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언어 능력을 신장시켜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우리나라 유치원에서의 언어교육은 후자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6차 유치원 교육과정 역시 언어생활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언어생활은 유아들의 언어사용능력을 향상시켜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이다. 이에 따라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언어생활 영역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다.첫째, 이 영역은 유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교육적 활용은 문자, 그림, 사진, 애니메이션, 음성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보다 생생하게 학습자들이 접할 수 있고, 특히 언어 학습상황에서는 보다 사실적인 언어사용 상황을 묘사해 낼 수 있게 함(김형기, 2005)① 유아가 영상 및 음향을 지원하는 여러 개의 매체, 즉 컴퓨터나 음성인식 그리고 기억장치 등을 소프트웨어와 함께 조작하면 새롭고 생생한 교육 상황이 조성됨따라서 전달되는 정보는 시각과 청각에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쉽게 기억이 가능

  • 장애통합 교육
  • 교육기관을 찾아서 조기에 교육을 받는 것이다.4) 정신지체는 머리가 나쁘기 때문에 가르쳐도 좋아지지 않는다.조기에 아동에 맞는 적절한 특수교육, 통합교육 및 언어치교, 작업치료 등을 받으면 많은 진보가 나타난다.(5) 정신지체는 같은 정신지체끼리 수용시설에 사는 것이 좋다.정신지체인은 장애가 아니었으면 살아야 할 지역사회에서 최대한 분리되지 않고 비장애인들과 함께 한 인간으로서 살아가야 한다.2.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자폐증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교육적 가치는 유아들의 정서교육 또는 예술교육의 기초과정에서 연극에 접함으로써 유아들의 지적인 사고력이나 정서적 성취의 속도, 시각을 통한 공간미와 청각을 통한 이원적 감성의 예술적 통합능력 등 심미적 효과를 준다. ➜ 모든 예술경험을 통한 활동은 영유아가 창의적 사고의 출구로, ->허용되는 분위기속에서 길러지며 무엇을 만들거나 조작하는 가운데 자신의 아이디어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창조적인 가치를 지닌다.따라서 영유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