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 problempos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제제기
(problem posing)
문제제기
-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는 것
1. 문제제기의 의미와 중요성
- 2007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부터는 문제를 만들어 보는 활동이 추가
- 2009개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도 문제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강조
2009개정 교육과정 교수학습 방법
아.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 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3)문제 해결의 결과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방법과 과정, 문제를 만들어 보는 활동도 중시한다.
1. 문제제기의 의미와 중요성
폴리아(polya)
관찰은 수학적 발견의 풍부한 원천
귀납은 수학자의 창조적인 사고에서 본질적 역할을 함
수학은 자연과학과 매우 유사
수학교육은 학생들에게 수학을 이해하도록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과학적 사고 방법과 수학하는 활동에 친숙하게 해야 함
교사는 적절한 문제를 선택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제시하고 적절히 도와줌으로써 학생들에게 독자적인 수학적 탐구 활동에 가까운 경험을 제공해야 함
주어진 문제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가?
유사한 문제를 풀어본 적이 있는가?
본래의 문제를 변형하여 새롭게 제기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해결된 문제를 활용하여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폴리아의 지적과 같이 문제해결활동에서 단지 주어진 문제의 해결에만 몰두하는 것은 충분하다고 할 수 없다. 수학적 문제해결 교육에서 주어진 문제만을 다룰 것이 아니라 이를 발전적으로 취급하여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는 과정을 함께 다루어야 할 것이다.
1. 문제제기의 의미와 중요성
문제제기의 예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