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인 농부 Ecofarm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친환경적인 농부(Ecofarmer)
지구환경을 오염시키는 여러 가지 원인 중 수질오염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데 수질오염은 점오염원과 비점오염원으로 나눌 수 있으며 비점오염원 중 농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아주 높습니다. 그 원인이 바로 생산성 증대를 위해 사용한 많은 화학비료와 화학농약입니다. 이로 인해, 현재의 방식으로 계속 농업생산성을 유지할 경우 지구 환경은 더욱 더 오염되고, 생산성은 점점 떨어지게 될 것으로 생각하여 그 때문에 “지속 가능한 농업생산방식의 도입촉진에 관한 법률(지속농업법)을 제정하면서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으며, 생산성을 떨어뜨리지 않는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친환경농업’입니다.
■ エコファマ정의
생태·생태학을 뜻하는 Ecology의 줄임말인 Eco와 농부를 뜻하는 Farmer의 합성어로서 헤이세이(平成) 11년에 “지속 가능한 농업생산방식의 도입촉진에 관한 법률(지속농업법)”이 제정되면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말은 환경에 배려하면서 농지의 생산성을 유지 및 증진하는 농업을 하기 위해 그에 적절한 도입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농부. 즉, 지속 가능한 농업생산방식을 계획 및 실천할 수 있음을 도도부현(都道府)지사에게 인정을 받은 농부를 뜻합니다.
- Eco(또는 Ecology)
1869년 E.H.헤켈에 의하여 만들어진 말로, ‘생물과 환경 및 함께 생활하는 생물과의 관계를 논하는 과학’이라고 정의되었습니다. 이 말은 우리주변에서 볼 수 있는 Eco life, Eco driver라는 용례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이와 연관 지어 생각해 보면 생물과 환경의 관계를 생각하다는 점에서 ‘친환경’이라는 단어와도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Ecofarmer에서 말하는 Eco 역시 바로 이 Ecology를 의미하며, 해석하자면 ‘친환경적인 농부’ 정도의 의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일본의 유기농업 도입배경
- 1961년
ㆍ새로운 「농업기본법」제정, 농업 부문의 현대화와 산업화를 급속히 진전
ㆍ정부에서는 더 적은 노동력으로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하기 위해서 농민들이 새로운 농기계와 화학물질,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
- 1970년대
ㆍ일본의 농경지가 농약과 화학비료에 의해 크게 오염되어, 많은 농민들이 농약오염으로 사망하거나 병에 걸리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일 판매 및 배달 서비스 사업계획서
  • 친환경적이며 기업의 이윤을 생각하기 위함사업추진 배경*비전FDFDFDFDFD는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맞춤형 과일 배달서비스입니다.는 소비자와 농부들이 서로 서로 도와가며 이윤을 맞추는 웰빙형 기업입니다.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폰등 어디에서나 FD를 보실 수 있습니다.지역의 특산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하는 그런 기업입니다.*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하여 농산물 판매 및 무료 배달서비스를 유도 확대하여 생

  • 아름다운 커피 공정무역 사례 분석
  • 친환경적 생산방식, 인간 존중의 원리, 문화적 다양성에 기초해 있다.작은 구매습관의 변화가 위대한 변화를 창조했다.공정무역은 힘 없는 다수가 만든 혁신적인 소비자의 힘!7. 보다 정의로운 세상을 위하여-다른 세계는 가능하다.-Business세계의 중심에서 격렬한 마찰이 벌어지고 있다.-그 마찰은 과거와 미래의 대립이다. -미래의 비즈니스 룰은 경쟁이 아니라 협력이다. -공정무역은 새로운 국제경제질서를 탄생시키고 있다. -새로운 경제 질서

  • 바이엘 Bayer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개선
  •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만들어 환경 친화적이고 자원보존적인 회사이며 인간과 환경을 보호하는데 적극 참여한다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GM작물의 통제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정하였다. GM쌀의 실험재배로 인해 그들의 작물이 오염이 되었다고 농부들로부터 고소를 당하기도 하였다. 따라서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도 함께 갖게 되었다.- 본문3. 제품 소개1) 주제품 아스피린정은 100여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친환경적 마케팅)(1)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무엇인가?(2) 동물실험반대(3) 지구환경보호① 환경 정책(Environmental policy)② The Body Shop의 환경 캠페인③ 폐기물 재활용3. 인간과 함께하는 바디샵의 휴머니즘 마케팅(Humanizm Marketing)(1) 커뮤니티 트레이드 (Community Trade)① 커뮤니티 트레이드의 목적② 커뮤니티 트레이드의 효과(2) 자아존중 (Activate Self Esteem)(3) 인권보호 (Defend Human Rights)4. 글로벌 기업 바디샵의 성공요인 및 개인후기(1)글로벌 기

  • [환경경영]기업경영의 새로운 가치
  • 친환경적.인 기업경영 생태적 기업의 모색을 위한 한걸음생태적으로 올바른 기업활동 모델(ECBM)4.1 생태적으로 올바른 기업경영 모델의 개요4.1.1 보다 근본적으로 친환경적인 기업경영 모델의 필요성지금까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친환경적 경영(환경경영)의 대두 배경 및 그 실례들을 살펴보고, 현재의 환경경영의 패러다임인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해 비판지점들을 지적하였다. 기업경영전략에 있어 새로운 흐름으로 평가되고 있는 친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