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의 문제와 목표] 아동상담에서 다루는 문제, 아동상담의 목적 및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6 / 2019.06.2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I. 아동상담에서 다루는 문제

(1) 대인관계 갈등에 관한 문제 : 부모, 형제, 교사, 또래 아동과의 관계의 어려움(좋은 관계)
(2) 개인 내적인 갈등 혹은 자기 자신과의 갈등에 관련된 문제 : 의사 결정의 문제(갈등의 결과와 대안을 명료하게 하는데 도움이 필요)
(3) 자기 자신 정보에 관한 문제 : 자신의 능력, 장점, 관심, 가치에 대해 학습할 필요가 있다
(4) 환경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문제 : 성공적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나 직업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
(5) 기술부족의 문제 : 효율적 학습 방법, 주장적인 행동, 경험기술, 사귀는 방법 등 구체적 기술 방법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가복지정책의 발전과 전달체계 - 복지국가의 재가복지, 서구 복지국가 재가복지정책의 역사적 발전과 결정요인, 재가복지서비스의 유형과 각국의 재가복지 전달체계
  • 및 정신 의료적 보호(physical and mental health care)는 주로 의사와 간호사 같은 의료 전문인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의료 서비스, 심리치료, 주사, 투약, 간호, 수족관리 등의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다. 상담 및 정서적 지지(counseling and emotional support)는 사회사업가, 상담원, 가족 및 친척 등 비공식적 원조자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장애나 질병에 따른 심리적 문제해결과 사회적 접촉 및 활동을 가능케 하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 제공과 조

  • [가족복지] 청소년 비행과 약물남용 그리고 가정
  • 문제개입과 사정③개입목표④Wer의 개입전략ⅵ.비행 청소년 가족에 대한 치료 서비스 현황①성산사회복지관②동부아동상담소③김경빈신경정신과④중대용산병원Ⅲ.결론 및 제언서 론Ⅰ.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그에 따른 가족제도의 변화는 그 구성원들의 인성(personality)에 심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개인의 다양한 부적응 현상을 낳아 사회적 무규범 상태, 청소년들의 소외와 일탈행위의 증가, 개인적, 가족적 관계의 단절,

  • [졸업][청소년]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집단사회사업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및 효과성 173. 자아존중감 향상 집단 프로그램 18(1) 프로그램 내용 18(2) 자아개념검사 결과 분석 및 효과성 191) 사전 자아존중감 점수 192) 자아존중감 향상 집단 구성원들의 자아존중감 점수 변화의 통계적 유의도 203) 통제집단 구성원들의 자아존중감 점수 변화의 통계적 유의도 검증 204)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점수 변화의 차이 검증 204. 동부시립아동상담소의 얄개교실 21(1) 프로그램 목적 21(2) 프로그램 목표 21(3) 프로그램 내용 21(4) 자아개념

  • 지역사회 중심의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 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학교는 아동기 및 청소년기 발달과 깊이 관련된 중요한 사회기관이다. 그러나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가정과 다른 사회기관들의 영향은 줄어드는 반면 학교의 영향은 커져가고 있다. 이는 학생들에게 학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며, 학교가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을 사회화해 나가는 책임이 있음을 강조하는 것이다. 학교는 학생들이 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여야 하며, 학

  • [노인교육]노인교육의 기능,목적, 노인교육의 의의,기관, 노인교육의 법적지원, 노인교육의 문제점, 노인교육의 발전 과제 분석
  • 및 생활환경 개선사업과 소득보전 사업을 주 업무로 하는 시설이라는 점에서 그 교육적 기능의 한계성을 찾아볼 수 있다. 물론 노인교실 및 노인학교에 비하여 재정이나 인력 면에서는 그 형편이 훨씬 낫지만, 이들 기관들 역시 노인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인력이 평생교육이나 노인교육 전문 인력이 아닌 대부분 사회복지사나 자원봉사자들이라는 점에서 노인교육을 평생교육이 아닌 복지와 여가의 개념에서 접근하고 있다는 공통적인 문제를 안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