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빅 제프 헤이든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본문내용
원제는 ‘The Motivation Myth’(동기부여의 신화)이다. 자기계발 코치 제프 헤이든은 이 책에서, “동기부여는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인이 아니라 행동에서 비롯되는 ‘결과’라고 주장하며, 동기부여에 대한 기존의 상식을 비판한다. 저자는 끝까지 지속하게 만드는 원동력은, 동기나 의욕, 의지가 아닌 ‘작은 성공’이며, 이 작은 성공과 그에 따른 성취감이 반복해서 쌓일 때 커다란 변화가 생긴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이러한 변화의 일련의 과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작은 개선이 가져다주는 성공의 기분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 과정을 계속 반복한다. 왜냐고? 개선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자신감을 주기 때문이다. 자신이 유능하다고 느끼게 하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심어준다. 성공은 동기를 부여한다. 개선되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자연히 계속 나아지고 싶어질 수밖에 없다.“

물론 작은 성공에 앞서 자신의 목표를 명확하게 규정하는 것이 선행조건이다.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고, 이것도 해야 할 것 같고 저것도 해야 할 것 같은 상황에서 선택한 목표는, 행동에 지속가능한 추진력을 제공해주지 못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렌드 코리아 2014 독후감 감상문 서평 김난도!!!!
  • 스몰브라더스’의 역습 국가나 정보기관 같은 빅 브라더(Big Brother)부터 다수의 작은 감시자들을 뜻하는 스몰 브라더스(Small Brothers)까지 감시의 주체들이 늘면서 관음시대가 본격화된다는 것이다. SNS로 상징되는 정보기술의 편리함 이면에는 개인정보 노출이란 어두운 그림자가 불특정 다수에 의한 감시의 시대를 유발한다. 따라서 노출을 즐기고, 서로가 서로를 지켜보는 관음의 증상을 보이는 심리를 활용할 소비 전략을 창출할 필요가 있는 것이

  • [독후감]트렌드 코리아 2014(김난도) 7
  • 이러한 한 출판사에서 랜덤 도서 박스가 행사를 했으나 ‘재고처리’가 아니냐는 말도 있었음. 내용물의 충실도가 좋지 않으면 신뢰가 더 떨어질 수도)시사점: 소비자에게 들키지 말라먼저 탄탄한 시나리오를 구성해야 한다. 예정된 우연을 만들기 위해서는 잘 짜인 기획이 핵심이다. 기업의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광고나 홍보 전략보다는 ‘무심하고 시크하게’Eyes on you, eyes on me관음의 시대, ‘스몰브라더스’의 역습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빅 브라더’를 재현할 수도 있는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수십 년 동안 유전공학, 인공지능, 나노기술 등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서 세상은 천국과 지옥으로 나뉠 것이다. 현명한 선택은 혜택을 가져오지만, 현명하지 못한 선택은 인류를 멸망시킬 수도 있다.나는 이러한 예측을 통해 앞으로 나 스스로가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지식을 쌓아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생명과학에 관심이 많고 그 분야의 직업을 생각하고 있

  • [독후감] 도요타의 최강 경영
  • 독후감을 쓰면서 느낀 점이 많아 마지막에 덧붙이게 되었습니다. 우선 변화하고 싶어도 변화하지 못하는 기업들과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발전하는 도요타의 마인드와 사상등에 많은 동경심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 졸업후에 내가 만약 어떤 기업에 간다면 꼭 도요타 같은 기업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일에 왜라는 말을 다섯 번 속으로 외치라는 말은 예전에도 비슷한 말을 들어서 생소하지는 않은 말이

  • [독후감] 트렌드 코리아 2021
  • 독후감을 통해 『트렌드 코리아 2021』을 간단하게 요약해 봤다. 이 책에서 예측한 트렌드 10개 키워드를 통합적으로 필자 나름대로 요약해 보겠다. 역시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것은 MZ세대이다. 이들은 자본주의에 친숙하여 자신의 가치에 맞는 소비에 대해선 기꺼이 큰 돈을 내어 ‘돈쭐’을 내주고나 ‘광고’를 일부러 시청해주는 행위 등에 익숙하다. 오랜 소유보다는 짧지만 강렬한 경험을 최대한 ‘많이’ 하는 것을 중요시한다. 운동 등으로 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