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연극론 - 벚꽃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체홉의 인생과 작품

Ⅱ. 체홉과 사실주의
1. 현대 사실주의 희곡
2. 체홉의 사실주의

Ⅲ. 벚꽃 동산
1. 벚꽃 동산
(1) 등장인물
(2) 구성
(3) 등장인물과 시간과의 관계
2. 예정과 실현의 시학
3. 다양한 예술적 기법과 장치

Ⅳ. 체홉의 코미디와 진실
본문내용
따깐로그 * 1888년 대표작 : 초원 ,등불

뿌쉬낀 문학상 * 1889년 <지루한 이야기>

사할린
* 대표작 : 결투(1891), 6호실(1892), 문학선생(1889~1894),
롯실드의 바이올린(1894), 대학생(1894), 3년(1895),
다락방이 있는 집(1895), 나의 삶(1896), 갈매기(1896), 농부들(1897)

결혼
* 대표작 : 용무가 있어서(1899), 사랑스러운 여인(1899),
개를 데리고 다니는 부인(1899), 바냐 외삼촌(1899), 골짜기에서(1900),
세 자매(1901), 약혼녀(1903) 등을 발표

벚꽃 동산


현대는 절대적 가치 질서의 상실로 말미암아 도덕적 동기를 잃어버렸고 이는 곧 연극 예술 자체의 존립의 위기를 동반하였다. 우주 안에 어떤 선행하는 초월적 질서를 인정하지 않게 되었을 때 자연히 연극도 그 표현에 있어서 '일체의 종교적, 도덕적 전제 없이' 경험 과학적 방법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게 된다.
따라서 연극이 표현할 수 있는 대상도 오관을 통하여 직접 경험이 가능한 현실 세계에 국한될 수밖에 없다. 작가는 다만 객관적 관찰자의 위치에 머무를 수밖에 없고 그가 관찰한 대상에 대하여 주관적인 도덕적 판단을 할 수 없게 된다. 곧 작가는 '있는 그대로의 삶'을 보여줄 수밖에 없다.

사실주의를 한 마디로 '삶의 진실 된 묘사'라고 했을 때 그 삶이란 외면적, 일시적 삶이 아니라 내면적, 항구적 삶이어야 한다. 바로 이 후자의 것이 현대 사실주의이며 '진정한 사실주의'이다. 현대 사실주의 희곡은 이처럼 현대 사상이 근저에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연극] 서사극 - 브레히트의 서사극 연기를 중심으로
  • 서사극 - 브레히트의 서사극 연기를 중심으로 현대 연극에 많은 영향을 끼친 사람들 중 브레히트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연출가, 극작가로서 자신의 이론을 성립하고 끊임없이 실천, 연구한 사람으로 그의 ‘서사극 이론’은 현대 연극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다. 그 중 서사극 연기는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와 함께 현대의 연기론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런데 학생으로서 브레히트 작품을 할 때나 그의 이론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

  • 사실주의와 표현주의 표현주의 배경 표현주의 개념 표현주의 표현주의 성격
  • J. T Grein 의 주도아래 독립극장설립아아티 피네로(1855~1934) - 두 번째 탱커 레이 부인오스카 와일드(1854~ 1900) - 진지함의 중요성버나아드 쇼 (1856~1950) - 무기와 인간(1894)러시아의 사실주의고골리 (1809~1852)의 사회풍자극 - 검찰관(1835)‘체홉 (1860~1904) - 갈매기 세자매 벚꽃동산모스코바 예술좌 (Moscow Art Theatre) - 스타니슬라브스키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실리적 사실주의 - 배우수업 배우의 성격구축막심 고리끼(1868~1936) - 어머니 밤 주막

  • 북한문학, 독일문학, 프랑스문학, 영국문학, 러시아문학, 동유럽문학,일본문학(일본의 문학),중국문학(중국의 문학),한국문학(한국의 문학)
  • 현대문학(1)철저한 반제 반봉건을 문학의 주체로 삼아 중국의 과거 모든 문학과 차별화(2)제재의 대부분을 소자산 세습 지식인 또는 하층 노동자의 생활상을 대상으로 삼고, 알기 쉬운 일상 언어인 백화를 사용하여 인민대중과의 관계를 밀접시킴(3)현실사회의 제반 모순과 문제 및 투쟁을 광범위하고도 심층적으로 반영하여 중국 인민의 해방 사업의 기반을 조성(4)문학 동인, 문학잡지의 대량 출현으로 문학창작과 문예이론 연구 등 공전의 자각적

  • 극장 및 무대변천사
  •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재현하려는 태도.3낭만주의란? 모든 규범과 형식을 배제하고, 사물과 사건의 간단명료한 묘사와 표현을 거부한다. 묘사와 표현의 자유, 개성을 강조하였다.19세기 프랑스 극장의 예(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중) 결 론!!극장과 무대는 시대적 변화와 발전으로 인해 점점 발전되어 간다. 앞으로의 극장과 무대는 입체영상으로 이용한 좀더 사실적이고 자유분방한 표현을 할수 있는 극장과 무대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 된다.18

  • [일본어학] 유미리 자전에세이 `창이있는 서점에서`
  • 연극 배우들이 읽질 못하는 거에요. 그래서 프린터가 달린 워드프로세서로 바꿨죠. -기계를 쓰면 상상력이 빈약해진다는 작가도 있던데.저는 좀 독특한 방법을 쓰죠. 우선 워드프로세서로 글을 쓴 뒤 10매 단위로 프린트해 종이 위에서 붉은 펜으로 교정을 보아가며 정서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워드프로세서에 입력하죠. 손으로 쓰는 과정이 없으면 역시 작품이 빈약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품을 쓸 때 누구를 의식합니까.저의 주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