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소와 트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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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프랑소와 트뤼포
“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영화에 관한 평을 쓰는 것이고
세 번째 단계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그 이상은 없다.”
"영화의 메시지가 뭔지 알려거든 당신의 우편함을 열어보라"
영화인생의 시작
불행한 가정, 학교생활
앙드레 바쟁(Andre Bazin)과의 만남
15세에 결성한 영화중독집회
감화원에 수감된 후 바쟁에 의해 출감
까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에서
가장 신랄한 평론가로 활동
‘프랑스 영화는 진부하고 판에 박혀 있다’
트뤼포와 누벨바그(Nouvelle Vague )
카메라 만년필설(1948) - 알렉상드르 아스트뤽
‘프랑스영화의 어떤 경향’ (Une certaine tendance du cinema francais)
전 세대의 프랑스, 미국영화 비판
(아버지 영화(cinema de papa))
작가영화(le cinema d’auteur)의 필요성
누벨바그 첫 번째 탄생배경
작가주의로의 발전
B급 영화 감독들을 ‘작가’로 호칭
누벨바그의 탄생배경
프랑스 내
트뤼포의 ‘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
<까이에 뒤 시네마> 창간
블룸-바인즈 조약 : 스크린 쿼터제
국립 예술전용 극장
시네마테크 프랑세즈(cinematheque Francaise)
프랑스 외
이탈리아의 네오 리얼리즘
실존주의 철학
누벨바그 5인의 선두주자
프랑수와 트뤼포, 장 뤽 고다르, 끌로드 샤브롤, 에릭 로메르, 자끄 리베트로
시각적 뉘앙스 강조
즉흥적 장면 창조
무명배우 기용
가치전복적
그들이 지지한 작가
자끄 따띠, 로베르 브레송, 장 르노와르,
미국의 돈 시겔과 라울 월쉬, 니콜라스 레이, 알프레드 히치콕, 오손 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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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프랑소와 트뤼포의 영화 “줄앤짐”에서도 사용되었다.3. 누벨바그의 감독들(1) 프랑소와 트뤼포사생아로 태어난 트뤼포는 태어나자마자 보모에게 넘겨져 8살이 될 때까지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할머니의 죽음으로 마지못해 아들을 데려온 그의 부모는 아들에게 무관심했고 이런 불행한 가정환경 속에서 자란 트뤼포는 부모의 정을 받지 못한 불행한 유년시절을 보내게 된다. 이 시절 어머니로부터 받은 심리적 상처는 후일 그의 작품에 나타나는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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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랑스 영화 누벨바그
  • 트뤼포, 장 뤽 고다르, 끄로드 샤브롤, 에릭 로메르 등이 있다. 영어로는 new wave로 번역되는데 앙드레 바쟁이라는 이가 창간한 프랑스의 비평지, ‘까이에 뒤 시네마’를 위주로 활동하던 장 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 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개인의 영화’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

  •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 서론1962년에 프랑스에서 개봉한 Jules et Jim (쥴 앤 짐)은 프랑소와 트뤼포 감독의 작품 중에서도 빛나는 대표작으로 꼽히는데, 이 작품은 당시의 예술적 표현과 새로운 감각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이 영화는 그 자체로만으로도 예술의 경지에 오른 것이 아니라, 강렬한 삼각관계를 그림으로 풀어내어 당대의 감독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Jules et Jim의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감상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Jules 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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