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스토리텔링 누가 죄인인가 잭과 콩나무 각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어머니와 단 둘이 가난하게 사는 잭은 아픈 어머니 대신 소를 팔러 시장에 가다가 요술 콩이라는 할아버지의 말에 콩과 소를 바꾸게 된다.
집에 돌아온 잭에서 어머니는 화를 내며 콩을 창 밖에 던져버리지만 다음 날 아침 하늘의 구름을 뚫을 정도로 큰 콩나무가 자라있었다.
콩나무를 타고 하늘로 올라간 잭은 큰 궁전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 살고 있는 거인의 보물들을 보게 된다.
거인이 잠든 사이 몰래 보물을 훔치려고 하지만 잠에서 깬 거인에게 쫓기게 되고 콩은 콩나무를 타고 지상으로 도망을 친다.
하지만 거인이 콩나무를 타고 쫓아오자 잭은 콩나무를 베어 거인을 떨어뜨려 죽이고 가져온 보물들로 어머니와 행복하게 산다.
왜? 어떻게?
-보통의 이야기에서 주인공이 선, 주인공과 대립되는 인물이 ‘악’의 입장에 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선택한 잭과 콩나무는 인물들의 행동으로만 보면 오히려 주인공이.더 악한 행동을 저지르는 모습을 보이지만 주인공이라는 이유만으로 악하게 표현되지 않고 오히려 정당화 되는 모습으로 표현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거인의 입장에서 보면 잭은 자신의 보금자리를 침략한 침략자이자 자신의 보물을 뺏고 자신을 살해하기까지 한 약탈자일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