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도의 아름다운 변신 친환경문화공간과 신 재생에너지를 제공하는 월드컵공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난지도의 아름다운 변신, 친환경 문화공간과 신재생에너지를 제공하는 월드컵 공원
Ⅱ. 탐방 배경
1.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가 친환경 생태 및 문화 공간으로 변화된 역사 확인.
2. 현재 월드컵공원 운영 현황을 파악.
3. 월드컵공원에서 발생되는 신재생에너지의 이용과 향후 활용방안을 모색함.
4. 캠핑과 교육 등 친환경 문화공간으로서 시민이용의 활성화방안을 알아봄.
Ⅲ. 공원 소개 및 운영 현황 : 난지도의 어제와 오늘
1. 개요
월드컵 공원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과 성산동 일원에 2002년 FIFA 월드컵을 기념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한강변의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 쓰레기 매집장이 폐쇄된 자리와 그 주변에 조성하였으며,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등 5개의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2. 역사
1) 매립 전 난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병합발전 2차 최종 보고서
  • 난지도가 골프장으로 변신했듯 인천 수도권매립지 역시 매립지 위에 환경테마공원을 만드는 일이다. 602만평 전체를 녹지공간으로 만들어 여기에 야생화 단지, 각종 체육시설자연탐방지 등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1단계사업으로 지난 2004년부터 오는 2008년까지 야생화단지조성, 체육공원(대중골프장, 트레킹코스 및 전망공원), 에코클린센터 조성 등 환경문화단지, 안암도 유수지 조성 및 생태기반 조성 등 자연 탐방 단지를 조성한다. 2단계는 오는 2009

  • [두바이 분석] 아랍에미리트연방의 도시국가 두바이(Dubai) 전체적 분석
  • 신용등급3. 사회․문화적 환경 (1) 언어 (2) 사회 안전망 / 복지제도 (3) 미학에 대한 관점(4) 가치관태도 (5) 가족관계(6) 사회 구조(7) 종교 및 미신(8) 권력의 분포정도(9) 남성성 정도(10) 휴일(11) 의상(12) 여가활동(13) 음식문화4. 법․정치적 환경(1) 법․정치적 환경0.글쓰기 전에꿈에는 한계가 없다. 마음대로 꿈꾸어라(Dreams have no limits. Go Further). 이건 두바이의 최근 슬로건이다. 두바이국제공항을 나와 두바이 시내를 관통하는 셰이크 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신을 돌아보고 타인의 삶에 관심을 갖게 됨. 책을 읽으면서 사회 현상을 성찰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고민을 풀어나가려는 진지한 태도가 돋보임.18. (1학기) ‘문화로 읽는 세계사(주경철)’, ‘선물(스펜서존슨)’, ‘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파트리크 쥐스킨트)’ 다양한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자신의 상황으로 내면화하여 비교하는 적극적인 독서 활동을 보임.19. (1학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서윤영)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신 기법으로서 단순한 개선이 아닌 기업의 주축인 사람, 프로세스, 제품(서비스 포함)을 혁신하여 기업의 문화를 새롭게 하는 데 그 기법의 사용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6시그마는 프로세스 진행 중에 발생하는 산포(변동)를 줄이고자 하는 데 있어 DMAIC라는 절차를 준수케하여 목적한 CTQ의 결과를 분명히 하고 린은 프로세스 진행에 방해가 되는 장애요소 즉 낭비(도요타에서 말하는 8대 낭비를 주축으로)를 제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런데 도

  • [국제마케팅] 코오롱 스포츠의 국제 마케팅 전략 보고서
  • 문화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④아웃도어 시장의 새로운 바람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시장이 포화되어있다. 따라서 업계에서는 포화된 시장속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새로운 변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실정이다. ▶아우트로 컨셉 브랜드들의 등장기존의 칙칙한 이미지의 ‘아웃도어’가 패셔너블한 ‘아우트로’로 변신하고 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아우트로’란 아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