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기술의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칭론
운동기술의 학습
목차
운동기술은 어떤 과정을 통하여 학습되는가?
운동기술은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운동기술의 유형에 따라 연습과정은 차이가 있어야 하는가?
운동기술의 오류는 어떤 방법으로 분석할 것인가?
운동학습이론
운동기술의 학습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운동기술의 유형을 이해하고 유형에 따른 연습방 법을 계획할 수 있다.
운동 기술의 오류를 분석할 수 있다.
기술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종목에 맞는 적절한 기술연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다양한 연습계획의 원리를 사용할 수 있다.
연습계획을 수립할 때 무엇을 언제 투입해야 할 것인가를 알 수 있다.
시합전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운동기술은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학습되는가?
1-1. 운동수행 과정에서 뇌의 작용
- 지작기(수용기: perceptual mechanism/ receptor) : 지각
- 변환기(translation mechanism):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장애인을 위한 음악치료
  • 학습을 위한 기초 (a) 시선접촉 (b) 지시를 따를 수 있는 능력 (c) 기존의 의사소통 기술을 사용하고 연습하도록 격려 (d) 청각변별2) 학업(Academic SKills)(a) 읽기와 산수 (b) 방향 정위 기술 (c) 주의폭 (d) 기다리기와 가지통제 (e) 집단참여에 사용한 기술 (f) 음악치료사와 집단에 의한 즉각적 강화 (g) 단순하고 연속적인 지시 따르기 (h) 문화의 다양성과 유사성에 대한 평가3) 운동기술(Motor Skills)(a) 동기와 활력의 원천으로서의 리듬 (b) 순환을 자극하고, 근력

  • 아동생활지도2D)다양한음악치료의 이론 접근방법 및 음악치료의 모델에 관해 논하시오0.
  • 기술을 습득한다. (4)학습기술(Academic Skills) 음악은 장애 아동들의 인지학습과정을 증대 시켜 주고 학습을 위한 보상이나 강화, 동기유발에 매우 효과적이다. 노래 속의 멜로디와 리듬의 구조를 활용 학습 개념을 강조하는 노래를 활용하고 학습 환경을 위한 배경 자극으로서의 음악은 주의집중을 높이고 긴장을 감소시킨다. (5)운동기술(Motor Skills) 악기를 연주하는 활동들을 통해 운동기능 향상시키고 배경음악과 movement, 근육강화, 운동범위 증가, 운

  • 아동생활지도2D다양한음악치료의이론접근방법및음악치료의모델에관해논하시오0.
  • 기술을 습득한다. (4)학습기술(Academic Skills) 음악은 장애 아동들의 인지학습과정을 증대 시켜 주고 학습을 위한 보상이나 강화, 동기유발에 매우 효과적이다. 노래 속의 멜로디와 리듬의 구조를 활용 학습 개념을 강조하는 노래를 활용하고 학습 환경을 위한 배경 자극으로서의 음악은 주의집중을 높이고 긴장을 감소시킨다. (5)운동기술(Motor Skills) 악기를 연주하는 활동들을 통해 운동기능 향상시키고 배경음악과 movement, 근육강화, 운동범위 증가, 운

  • 코칭론의 이해
  • 운동의 질 개선을 위하여* 경기력 향상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보상 혹은 벌을 제공하기 위하여 1. 운동의 질 개선을 위한 피드백먼저 선수는 기술의 어떠한 부분이 미완성 혹은 부족한지를 알기위해 어떠한 부분의 기술이 정확하게 수행되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기술의 정확도 분석은 전적으로 기술학습의 기본 원리를 기초로 하여야 한다. 만일 선수가 배우고 있는 기술의 어느 부분이 정확하게 수행되고 있는지에 관해 분명한 피드백을 받지

  • [운동학습법] 운동학습과 전이
  • 운동기술이나 운동수행에 관여하는 동일한 요소들 간의 유사성이 높을수록 정적전의가 발생한다고 주장.- 운동기술 간의 요소가 유사할 경우 대뇌의 동일한 활동영역이 관여하기 때문에 정적전이발생.- 운동기술을 구성하고 있는 자극과 반응이 유사할수록 운동기술 간의 전이가 보다 정적으로 발생.(2) 처리과정의 유사성- 전이정적처리가설연습조건에서 나타나는 운동학습이나 운동수행의 인지적 과정이 전이 조건과 유사할수록 정적전이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