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지도]독서지도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들의 효과적인 독서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독서 동기를 형성하여 준다.
가. 독서 동기 형성의 중요성
나. 독서 동기 형성의 원리
다. 독서 동기 형성 방안
라. 독서 예화의 수집과 활동

2. 책을 읽게 한다.
가. 정독
나. 통독

3. 독서를 한 후의 활동
가. 독후감 쓰기
나. 역할극, 연극과 같은 활동하기
다. 평가지를 통한 점검하기
라. 음악을 만들어 보게 한다거나, 그림을 그려보게 하기

4. 내가 주장하는 독서 활동 프로그램 예시

5. 독서 활동 과정안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독서 동기를 형성하여 준다.
가. 독서 동기 형성의 중요성
말을 물가에 끌고 갈 수는 있어도 억지로 물을 먹일 수는 없는 법이다. 어떻게 하면 말에게 스스로 물을 먹도록 할 것인가에 관계되는 문제가 바로 동기 유발과 관련되는 문제이다. 모든 교육 활동이 다 그러하듯이 모름지기 학생들에게 독서 동기만 형성시켜 준다면 독서 교육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나. 독서 동기 형성의 원리
1) 자발성(自發性)의 원리
스스로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목적에 맞는 도서를 찾아, 정확하게 그 내용을 찾아내어 이해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학습자 개인의 자발적인 활동이기 때문이다. 강요에 의한 독서보다는 내적 동기 형성을 통한 자발적인 독서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2) 흥미성의 원리를 들 수 있다.
독서에 있어서 자발성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학생의 흥미·요구·경험·능력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사람은 자기에게 흥미 있는 것, 자신에게 요구되는 것을 자발적으로 알려 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