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우주여행 7박 8일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떠나자!
우주여행 7박 8일
당신을 우주세계로 초대합니다!
이카루스
우주여행은 돈만 있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우주공간은 지구와는 전혀 다른 환경이기 때문에 먼저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신체조건을 갖춰야 한다. 신체검사, 심리검사, 무중력시험 같은 다양한 검사를 통해 우주로 여행할 자격이 있는지 확인한다. 충치가 있다면 치료를 받아야 검사를 통과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아무리 눈 씻고 찾아봐도 당신을 우주로 보낼 우주선이 없다. 우주로 날아가기 위해서는 특별히 마련된 우주공항으로 가야한다. 유리 가가린이 떠났언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우주공항으로 가볼까. 아니면 아랍에미리트에 건설할 투바이 우주공항을 미리 만나볼까. 공항을 떠날 때 비자는 필요 없다. 아직까지 지구인을 받아 줄 외계인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공항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비행기다. 우주공항에서도 역시 편안한 우주여행을 즐기기 위해 마련된 우주선이 눈길을 끈다. 100Km 고도가지 올라가는 “스페이스십투” 나 “로켓플레인XP”에서 러시아의 궤도우주선 소유즈까지 우주선을 타는 사실만으로도 여러분은 벌써 특별한 경험의 주인공이다.
우주여행은 천국을 다녀온 기분이었습니다. 내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 자녀들이 태어난 사건 다음으로 일생의 가장 가슴 벅찬 경험이었습니다. 하라쇼, 하라쇼-(러시아어로 “훌륭하다” 는 뜻)
데니스 티토 (Dennis Tito)
-미국 제트추진연구소 근무,
이탈리아계 미국인 기업가
(1940년생)
-투자금융회사
웹서어소시에이트 창업주
-첫 번째 ISS 우주여행객
(2001년 4월 29일~5월 6일)
-우주여행시간 : 7일 22시간 4분
-우주선 : 소유즈-TM32
“5살 때부터 우주여행을 꿈꿔왔습니다. 실제로 우주에 나가서는 꿈인지 아닌지 살을 꼬집어 보기도 했습니다. 제 여행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크 셔틀워스
(Mark Shuttleworth)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미국인 기업가(1973년생)
-케노니컬 CEO/
우분투(Ubuntu) 재단 후원자
-두 번째 ISS 우주여행객
(2002년 4월 25일~5월 5일)
-우주여행시간 : 9일 21시간 25분
-우주선 : 소유즈-TM34
“우주 여행은 태어나서 지금까지 이룬 성취가운데 가장 위대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래그 올센 (Greg Olsen)
-미국의 물리학자겸 기업가
(1945년생)
-적외선 카메라 제조사 센서스
언리미티드 창업주
-세 번째 ISS 우주여행객
(2005년 10월 1일~11일)
-우주여행시간 : 9일 21시간 15분
-우주선 : 소유즈-TMA7
드디어 우주여행이 시작된다. ISS를 방문한 여섯 번째 여행객이 되기 위해 소유즈에 오르자. 초속 7.9Km로 날아가는 소유즈는 10분만에 지구 괘도에 오른다. 하지만 ISS에 도착하려면 이틀이나 더 걸린다. 물론 아무 곳도 경유하지 않는 직항이다. 우주선은 비행기를 타고 즐기는 여행보다 조금은 불편할지 모른다. 대기권을 벗어나면서 지구중력의 위대함을 느껴보자.
우주에 도착한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무중력 세상 속에 있는 자신의 모습을 디지털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지구에서 느끼지 못한 배설의 어려움을 감당해야 한다. 잠을 자는 동안 둥둥 떠다닐 당신을 묶어 줄 침낭을 확인하는 일도 우주여행의 또 다른 재미다. 암흑 같은 우주공간을 헤엄쳐 보는 건 어떨까. 하지만 우주유영을 하려면 여행비의 2배를 지불해야 한다.
“지구로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는지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흥분되고 자유로운 기분을 또 다시 느낄 수 있을 지 걱정했죠. 우주여행은 끝났지만 제 꿈은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아누세 안사리
(Anouseh Ansari)
-이란계 미국인 기업가(1966년생)
프로데아 시스템즈 대표
안사리 X 프라이즈 재단 후원자
-네 번째 ISS 우주여행객
(2006년 9월 18일~29일)
-우주여행시간 : 10일 21시간 4분
-우주선 : 소유즈-TMA9
아쉽지만 이제 지구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 한다.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고 지구 대기로 들어갈 때 생길 어마어마한 중력에 맞설 채비를 해야 한다. 지구 친구들에게 줄 우주여행 기념선물도 준비해 보자. 지구에서 가져와 우주공간에 띄웠던 500원 짜리 동전은 어떨까. 먹다 남은 우주식량이 좋은 기념품이 될지도 모른다.
‘골리앗’ 최홍만이 신체검사 불합격?
DAY 8_귀환
실제로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에 가기 위해서는 타고난 신체 조건부터 맞아야 한다. 현재 키 150~190cm(앉은 키 80~90cm), 몸무게 50~95kg에 발 크기가 29.5cm 이하인 사람만 소유즈에 탑승할 수 있다. K-1 스타 최홍만 선수도 우주여행을 위한 신체검사에는 불합격될 수밖에 없다.
얼굴 붓고 키 늘어나고
무중력 상태에서 우리 몸의 변화
외형적으로는 일단 얼굴이 붓는다.
탈수 증세가 생길 수 있다.
심장의 부담이 증가한다.
심박출량이 줄어든다.
척추 뼈 사이가 늘어나 키가 커진다.
무중력 상태에서 우리 몸은 어떻게 변할까. 외형적으로는 일단 얼굴이 붓는다. 지상에서 아랫방향으로 중력을 받던 몸이 무중력 환경에 노출되면 혈액, 수분 등 체액이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로 인해 탈수 증세가 생길 수 있다. 체액이 몸 위쪽으로 이동하면 뇌는 몸의 전체 체액량이 증가했다고 인식한다. 그래서 체액의 10% 정도를 몸 밖으로 내보낸다. 지구로 귀환한 우주비행사에게 링거액을 1L이상 공급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더 큰 문제는 심장의 부담이다. 처음에는 가슴 부위에 체액이 증가하므로 좌심실의 혈액량과 심장이 한번 수축할 때마다 뿜어내는 혈액의 양(심박출량)도 증가한다. 하지만 체액을 몸 밖으로 내보낸 뒤에는 전체 체액이 줄었으므로 좌심실의 크기가 줄어들고 심박출량도 감소한다.
설상가상으로 지구로 돌아온 뒤에는 중력의 영향으로 체액이 몸 아래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심박출량이 더욱 줄어든다. 정상으로 회복하는 데는 여러 주가 걸린다.
DAY 8_귀환
“저압실 문제 없습니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기압이 낮은
우주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루즈상품기획 - 피트니스 센터 회원
  • 7박8일포트로더데일항구 출발→ 전일 해상 → 아이티의 라바디 도착 → 자메이카 팰머스 도착 → 전일 해상 → 멕시코의 코주멜 도착 → 전일 해상 → 포트로더데일항 도착* 경쟁사 총 금액성인 : 5,268,300원아동 : 4,626,200원유아 : 550,000원* 우리상품 총 금액성인 : 6,360,408원아동 : 5,438,568원소아 : 1,872,528원가격비교여행상품카리브해 포트캐나브럴 카리브해 포트더데일일정6박 7일7박 8일크루즈선사카니발 센세이션로얄 캐리비안 오아시스 호

• 크루즈사업(대운하관광) 사업계획서
  • 8일4. CKJ크루즈의 사업계획서CKJ② Normal 코스를 이용한 상품코스 : 중국-서울-부산-일본 중국 – 상해(동방명주) 출발 서울 – 경복궁, 남산타워가평 – 아침고요수목원 4. CKJ크루즈의 사업계획서CKJ경주 – 다보탑, 석굴암부산 – 해운대, 자갈치시장일본 - 후쿠오카4. CKJ크루즈의 사업계획서5. 전략도입기광고홍보고가정책성장기새로운 시장 분석회원제 도입성숙기품질개선신상품 개발쇠퇴기이벤트 할인제① 시기별CKJ크루즈여행객

• [현대시강독]1990년대 현대시
  • 여행의 도정에 들어가고 있지만 그들의 시적 조건이나 개인적 역량으로 봐서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시를 꿈꾸는’ 21세기를 기대하는 떡잎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4.9.3.1 박현덕1967년 전남 완도에서 태어나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1987년 시조문학 천료. 1998년 월간문학 신인상 시조. 1993 경인일보 신춘문예 시 당선. 중앙시조대상 수상. 한국시조작품상 수상. 광주문학상 수상. 시조시학상 수상. 시집으로 겨울 삽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우주로의 진출이전에 우리에게 맑고 쾌적한 생활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마지막 정착지가 될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우리의 기술력이다. 망망대해 수천미터 깊은 바다 속에 해저 도시를 만든다는 것은 현재의 기술로 쉽지 않은 일이다. 해저도시가 개발된다면 우리의 후손들의 생활 터전으로 물려줄 수 있음은 물론 전세계 해양연구소를 유치할 수 있고 우리는 해양분야에 선진국이 될 수 있다. 물론 전세계 관광객을 유치하여 엄청난 관광수입 까지도

• [교양] 담배와 그리움
  • 여행을 하겠지. 유럽여행 48일, 베트남여행 21일, 미국여행은 가족과 함께 1만마일이나 하지 않았나. 중국, 인도, 남미, 아프리카를 다녀오겠다고 하더니. 이제 아름다운 하늘나라에서 영(靈)과 육(肉)이 하나인 「하늘새」가 되어 시간(時間)과 공간(空間)의 굴레를 벗어나 훨훨 날아다니게나. 날 수 있을거야 그대는.유럽여행 17일째, Frankfurt에서 Roma행 기차를 타고 쓴 그대의 일기는 너무나 아름답구나. 그래, 너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8인치 망원경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