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제학 대학입시계획] 2008년도 교육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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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연구 방법
3. 선행 연구 - 대학 입시 제도의 역사
4. 본론(1) 2008년 입시 제도의 개선안에 대하여(2) 입시제도 개선안 발표의 배경(3) 교육부와 그 반대 의견의 입장 차이
5.결론


본문내용
2008학년 입시제도의 개선안

① 계획의 취지
② 세부적 사항
-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비중 확대
: ‘성적 부풀리기’ 방지를 위한 「원점수 + 석차등급제」도입
-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개선
: 점수경쟁 완화를 위해 성적은 등급만 제공


개선안(2008학년도)
· 원점수 표기- 평균 및 표준편차 병기
· 석차등급(9등급) 표기
· 교과별 독서활동 기록(2007)
· 교수·학습계획, 평가기준의 공개(2006년)
· AP제도 도입 운영(2006)
· 대학정보 공시제(2005)
· 교사별 평가 도입(2010, 중학교)
· 등급(9)으로만 성적 제공
· 문제은행식 체제로 전환
- 2008학년도 일부교과 시범실시
- 2010학년도부터 전 영역에 도입
· 연 2회 또는 2일 시험 검토(2010학년도)
· 고교 동일계열 진학 촉진
- 이공계 및 외국어전문인력 육성 특별전형 도입
- 실업계 정원외 특별전형 활성화
- 예·체능계 수능 최저자격기준 완화
· 입학사정관제 도입, 전문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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