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근찬의《수난이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은 중학교때 배웠었고 내 기억에 선명하게 남아있어 이 책을 다시 한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근찬 `흰 종이수염`통한 `수난이대` 작품분석
  • 하근찬의 또다른 작품인 「흰종이수염」을 통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으며 이러한 현실 인식 태도에 대해 엄청난 세계의 폭력성에 대한 무력감이기도 하겠지만 근원적인 문제의식을 갖지 않는다는 것으로 본다. 자신의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견해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현대인들과의 차이를 함께 알아보며 「수난이대」에서 보이는 역사에 의해 일방적으로 주어지는 삶의 아픔을 서로 간의 포용으로 수용하고 극복하는 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 까치학교 박상률 지음 에 드러난 청소년문학의 특징
  • 읽고 내가 나름대로 내린 청소년문학의 정의는 ‘청소년기의 고민과 성장과정을 그려낸 청소년 독자층을 겨냥하여 작가의 의도대로 쓴 작품’이다. 물론 청소년이 직접 작가가 되어 쓴 문학은 그 당사자가 겪는 일들을 소재로 삼아 쓰면 되니까 현실감 있고 공감대 형성이 잘 되겠지만, 자칫 저렴한 인터넷 소설 작가들을 비하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작품성 있고 훌륭한 작품들이 많겠지만 여기에서는 일반적으로 깊은 고찰의 부재, 과도한 이모티콘의

  • 수난이대
  • 읽고 난 후에 아픔에 대한 것을 쓰려고 했다는 작가의 의도를 읽을 수 있다. 감상평비유적인 표현이 많이 쓰인 작품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사라는 청중을 앞에 두고 주인공이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극이 진행되었기 때문에쉽게 읽히기도 하고 더욱 극중 몰입도 높았구요. 무엇보다도, 권력에 압박당하고 굴복당하는 한 인간의 나약한 모습을 독가스를 맡는 것‘으로 표현함으로써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 것 같았습니다. 또한 이제는더이상 직

  • [문학이론] 문학이론에 관한 연구
  • 읽고 공부하다.위에서 우리는 많은 활동들을 풀었다. 사실 이전에는 문학에 대해 공부한답시고 텍스트나비평서만 들여다봤지 이런 실제적이고 근원적인 질문들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해 보지 않았었다. 그렇기 때문에 학문에 대해 자신만의 주관적 견해는 가질 수도 없었다. 한국문학 연구를 하는 데 있어서 근본에 관한 질문은 필수적이다. “실행으로써의 문학 연구(Literary Studies in Action)에서 제안하는 것이 이런 질문을 통해 어떠한 책이나 교사, 감

  • [국어교재연구] 교과서별 `수난이대`의 성취기준 구현 양상 분석-읽기 전,중,후 활동을 중심으로
  • 수난이대 인물들의 현실 대응방식과 비교하는 목표학습으로 구성된다. 이 때 적용활동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목표는 대단원에서 제시되지 않은 3번째 내용 요소의 예(작품 속에 드러난 시대 상황과 오늘날의 현실 상황 비교하기)를 달성하는 것이다. 이는 대단원에서 제시한 학습 목표와 직접적 관련이 없다는 점에서 새로운 학습 과제를 제시하여 단순 학습량 부과라는 부정적인 문제로 제기될 수 있지만, 우리 모둠에서는 학습자의 수용과 생산이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