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수업 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형극 수업
1. 정의
연극의 한 형태로 인형들이 출연하여 공연
인형이 가지고 있는 특성,
즉 상징성과 신비스러운 표현을 함
교육에서 활용할 때, 특성상 유아들에게 적합
2. 교육적 특색
1) 학습활동에 대한 흥미를 더해준다.
2) 다양한 주제의 활동이 가능하여 학습에 이용이 용이하다.
3) 상상력과 창의성 개발에 효과적이며 언어, 인 지, 사회성, 정서의 발달 등 모든 면에서 폭넓은 관련성을 맺고 있다.
4) 인형의 제작과 조작, 인형극의 연출과정에 직접 참여시킴으로써 동기유발에 큰 도움이 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경미 (1997), 인형극 놀이를 통한 유아사회교육, 학지사.
심성경 (2007), 영유아를 위한 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한국 인형극 협회 (2003), 인형극의 종류 (On-Line),
Available: http://www.puppet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일일교육계획안]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정의,특성,환경, 일일교육계획안의 원리,작성,목표진술,계획방향 분석
  • 10%, 동화․동요 등 언어 활동 시간은 12%,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참고문헌◈ 김장균(1983), 기획 이론과 학교 교육 계획, 교육전남, 제52호, 전라남도교육위원회◈ 신옥숨(1994), 유아교육학 개론, 서울 : 학지사◈ 이기숙(2001), 유아교육과정, 서울 : 교문사◈ 이영석(1997), 유아교육론, 서울 : 형설출판사◈ 유희정(2002), 보육발전 기본계획 시안 개발, 한국여성개발원◈ 한국유아교육원(1995), 월간유아 교육계획안, (주)한국유아교육원

  • 여성폭력의 이해
  • 인형극단’ 창단 9.26-12.5 제5기 전문상담봉사자 기초교육 11.17 후원회 바자회개최 -- 2006 3. 20 제3대 유연희 소장 선임 4. 1 대구여성폭력통합상담소 김영자 소장 선임 4. 3 제2대 김인수 이사장 취임 및 8주년 기념식개최 8.21-9.25 전문봉사자 심화교육 (4)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1) 사업지역 및 대상 - 사업지역 : 전국 / 가정폭력 피해여성 법률구조 : 대한법률구조공단 전국 18개 지부 및 35개 출장소 한국가정법률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혼연일체가 되어 삼박자를 고루 잘 갖춰 지도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1. 김정은(2005), 유아특수교육 기관 실태보고, 공주대학교. 2. 이소현 (2004), 유아특수교육, 학지사3. 유안진.김연진 공저, (2007), 부모교육, 동문사.4. 김승국 (1997), 특수교육학, 양서원5. 이기숙, 장영희, 정미라, 엄정애 (200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6. 교육인적자원부(2008),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2008년 정기국회 보고자료)7. 김정은(2005), 유아특수교육 기관 실태보고,공주대학교,

  • 유아교육개론1D)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개념및유아교사의역할과교수행동서술0
  • 잘 유지해야 유아들을 장래의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참고자료1. 이현섭 외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서울, 19972. 권영례 외 유아교육기관경영, 한국방송대출판부, 서울, 19993. 지옥정 외 21세기를 대비한 한국유아교육의 방향, 한국전문대학유아교육과 교수 협의회, 서울, 19984. 미래유아교육학회(편), 미래유아교육의 본질과 방향, 양서원, 서울, 19955. 조정숙, 유아교육개론, 방송대 지상강좌, 2002

  • 유아교육개론1E)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필요성과보육교육기관에서부모교육서술0
  • . 따라서 그 실천 과정에서 심리학, 특수 교육, 사회 산업, 상담, 의료, 영양 등 여러 관련 분야와의 협조를 필요로 하므로 유아교육은 다학문적인 접근에 의한 포괄적인 활동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참고자료1. 김정은(2005), 유아특수교육 기관 실태보고, 공주대학교. 2. 이소현 (2004), 유아특수교육, 학지사3. 유안진.김연진 공저, (2007), 부모교육, 동문사.4. 김승국 (1997), 특수교육학, 양서원5. 이기숙, 장영희, 정미라, 엄정애 (200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