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평가인증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목차>
1.평가인증제도란?
2.평가인증의 필요성
3.평가인증의 목적
4.평가인증 대상과 주기
5.평가인증지표
6.평가인증 과정
7.평가인증의 도입경과
8.평가인증의 추진현황
9.보육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1. 평가인증제도란?
영 유아에게 전문적인
보호와 수준높은 보육서
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가들이 동의하는 좋
은 보육의 질을 나타내는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보육시설이 현재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한 후 국가가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
영유아보육법에서의 평가인증제도
제30조 (보육시설 평가인증)
①여성가족부장관은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하여 보육시설에 대한 평가인증을 실시할 수 있다.
②여성가족부장관은 보육시설 평가인증에 관한 업무를 공공 또는 민간 기관·단체 등에 위탁하여 실시할 수 있다.
③보육시설 평가인증의 실시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여성가족부령으로 정한다.
④여성가족부장관은 평가인증을 받고자 하는 보육시설 설치·운영자에게 평가인증에 필요한 비용을 납부하게 할 수 있다.
⑤여성가족부장관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평가인증의 결과에 따라 보육사업 실시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다.
2. 평가인증의 필요성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질적 수준이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며, 이는 UN에서 제시한 어린이 인권 선언의 주장인 좋은 보호 및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있는 일
보육시설이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시설 종사자들의 보육서비스 수행에 관한 자신감을 고양할 뿐만 아니라 시설의 약점을 개선하여 질을 고양하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구성
3. 평가인증의 목적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