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인이는 라면을 먹으며 컴퓨터 하는 것을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입니다. 하지만 정인이의 엄마는 정인이가 컴퓨터 게임에 빠져 자신의 일을 소홀이 할 까봐 걱정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엄마와 정인이는 컴퓨터 게임은 숙제나 집안일 돕기 등 그날 할 일을 다 하고 나면 할 수 있다는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엄마가 너무 짧은 시간을 주시고 , 항상 컴퓨터를 끄라고 닥달하시는 바람에 정인이는 조금 불만입니다.
어느 날, 시골에 계신 외할머니께서 편찮으셔서 정인이의 엄마는 외할머니 댁에 일주일간 내려가 계시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출발 전에 정인이를 부르셔서 당부하셨습니다.
“정인아, 아빠 출근하실 때 같이 학교에 등교하고, 집에 돌아오면 그날 할 숙제를 다 하고 나서 게임은 딱 한 시간만 하렴. 아빠가 아침에 저녁에 먹을 밥까지 해놓고 가실 테니까 냉장고에 있는 장조림하고 김치하고 밥도 꼭꼭 챙겨먹고 알았지? 혹시 돈이 필요할 일이 생길까봐 엄마가 거실 서랍에 2만원을 넣어 둘게.”
엄마의 당부를 듣고 학교에 다녀온 정인이는 오늘따라 텅 빈 집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학교에 다녀오자마자 손을 씻고 학습지와 학교 숙제를 하라는 엄마의 잔소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정인이는 학교 숙제를 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어서 컴퓨터를 켰습니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서 숙제를 마저 하려는데 새로 산 게임의 어제 미처 꺠지 못한 3번째 판이 생각났습니다.
‘오늘은 엄마가 안 계시니까 게임 먼저 하고 숙제를 해야지.’
한참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는데, 딩동 딩동 하는 벨소리가 들렸습니다. 정인이는 너무 놀라 컴퓨터 콘센트를 뽑아 컴퓨터를 후다닥 끄고 인터폰을 눌렀습니다. 아빠가 퇴근하신 것이었습니다. 벌써 네 시간이나 지나 있었습니다.
“정인이 오늘 잘 지냈니 ? 숙제는 다 했고 ? ”
아빠의 물음에 정인이는
“네 ”
하고 대답했지만 사실은 속으로 가슴이 두근두근 했습니다.
둘째날 역시 정인이는 숙제보다는 게임을 먼저 했습니다. 집에 와서 고민을 하기는 했지만, 어제 하루 종일 한 게임이 계속 눈 앞에 어른거렸기 때문입니다. 둘째날은 아빠가 야근을 하시는 날이라서 정인이는 저녁을 먹는 것도 잊고 열한시까지 실컷 게임을 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할머니의 방 - 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 만들기(동화를 이용한 효 교육)
  • 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 만들기(동화를 이용한 ‘효’ 교육)1. 제목: 할머니의 방(2000년 대전일보 신춘문예 당선작, 나윤빈)2. 본문내용“학교 다녀왔습니다.”방문을 열고 막 안으로 들어서는데 매캐한 담배 연기가 내 숨을 턱 막았어. 나 srm 자리에 우뚝 서서 얼른 할머니를 쳐다봤지. 할머니는 무언가 등 뒤에 감춘 채 어색한 얼굴로 아랫목에 앉아 계셨어.“이제 오니? 날씨 많이 춥지? 어여 가방 벗고 이리로와. 불을 방금 넣어서 따뜻하다.”

  • 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 만들기
  • 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 만들기1. 마음 나누기와 이야기 선정 (배려)배려는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쓰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가 한 둘 많아질수록 현실에 다치고 아프고 사람에게 상처받는 일이 잦아진다. 악의를 품고 내게 덤비는 사람은 없는데도, 나 또한 나쁜 마음으로 그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이 아니었음에도 현실은 얄궂고 사람의 감정은 예민하고 또 여려서 의도하지 않은 채로 상처가 되기도 하고 아픔이 되기도 하고 지우고 싶

  • 초등도덕교육론 - 정직은 용기를 수반한다 - 정직
  • 도덕적 이야기 제시와 발문.정직은 용기를 수반한다.- 정직 -대상학년 : 5학년단원 : 1. 정직한 행동. (교과서4~ 17쪽)‘정직한 행동 실천하기’에서 모범 행동을 제시하는 부분에 어울리는 발문이라고 생각한다.도덕적 실천 다짐 및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다. 교과서 15~ 17 쪽.교육과정상 지도 내용: 정직한 행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태도를 가진다.학습 목표 : 정직한 생활에 대한 모범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정직한 행동의 중요성에

  • 도덕적 이야기를 통한 도덕교육 실제 예문과 발문
  • 도덕적 행위에서 가책 혹은 내면적 충족, 만족감을 배우는 - 정의적 측면, 이야기 속 도덕적 인물을 통해 모델링을 하는 - 행동적 측면등 세 측면에서 통합적이고 균형적인 도덕 교육을 할 수 있게 된다. 즉 이야기를 이용하는 것은 도덕 교육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함이다. 이제 어떤 예문(이야기)와 발문이 필요할지 예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2. 이야기 선정어떤 이야기가 좋은 이야기 일까 생각을 해보았고, 몇 가지 조건들을 제시해

  • 이야기를 통한 배려 교육 - 교육의 적용 - 친절과 양보
  • 제시하기 전에 자료를 읽어 학생들이 그 시간에 배울 내용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게 하며 그 이야기에 대한 교사의 발문을 통해 아동들이 양보와 배려에 대해 배워야 하는 당위성과 실천성을 진심으로 이해해 다음에 이어지는 본 학습과정을 적극적으로 수용 할 수 있도록 한다.그리고 정의적 측면을 고려하면서도 그 교사의 적절하고 효과적인 발문으로 도덕적 판단력이나 의사결정능력과 같은 인지적 측면도 발달할 수 있기에 교사는 적절하교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