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 친구들과의 갈등 해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 자, 지금부터 선생님이 어떤 자료를 보여줄 건데요, 평소 여러분들의 생활과 관련지어 생각해보면서 보도록 해요.
(보여준다.
http://down.edunet4u.net/KEDLAA/37/D4/0/D4037A039M.swf
)
T: 잘 봤어요? 지금 어떤 상황이에요?
S: 샌드위치를 서로 먹으려고 싸우고 있어요.
T: 여러분들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해본 적 있나요? 그리고 다른 이유로 친구와 다퉈본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 경험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어요? 자, 그럼 누가 이야기 해 볼까요?
S1: 저는 친구가 저를 자꾸 놀려서 친구와 다툰 적이 있습니다.
S2: 저는 친구가 놀이에 끼어주지 않아서 친구와 다퉜던 적이 있습니다.
S3: 스타를 하고 있는데 친구가 컴퓨터를 꺼버려서 친구와 다툰 적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 교수 _ 학습 과정안 - 1 맡은 일에 책임을
  • 학습지조별 토의결과 정리( )조1. 봉주가 다음과 같은 입장을 따를 때 예상되는 결과를 친구들과 토의해 봅시다.입장과제 조모임에 참여한다현황이와 데이트예상결과2. 토의 결과 입장이 바뀐 친구가 있나요? 생각이 바뀐 친구가 있다면 그 이유를 들어 적어봅시다.*이름:*이름:*이름:

  • 학습계획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외모 중시 풍조에 대한 비판
  • 해결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정보 분석과 활용능력을 갖출 수 있는 인간상 정립과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의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과거의 단순한 지식 습득 위주의 교육을 돌아보고 더 나은 차원으로의 교육적 발전을 위해서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새로운 논의가 필요할 때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수업연구는 집어넣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끄집어내는 창의성 교육에 목표를 두고, 창의 ․ 인성 교육의 기법과 소집단 협

  • 도덕과 교수학습과정안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갈등을 빚는 역할을 했던 사람들은 처음에 둘이서 말싸움을 할 때 어떤 기분이었습니까? T: 유진이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둘 사이를 중재했나요?T: 유진이가 둘 사이를 중재해줄 때 지영이와 시현이는 어떤 기분이었습니까?T: 갈등이 해결되었을 때 각자 기분이 어땠나요?T: 모든 모둠의 역할놀이 중에 보충해 주고 싶은 장면이나 좋았던 장면이 있으면 말해봅시다.T: 역할놀이를 한 친구들 중에 생각이 바뀐 사람이 있으면 이야기해 봅시다.T: 평가지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지도 안서로돕고힘을모아
  • 친구들은 어떤 기분이들었겠습니까?(잘난 척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만약 모둠장이라면 당신 같은 친구를 선택하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전체에 도움이 되지 않아 선택하지 않겠습니다.)발문어느 한 입장을 택하여 타당한 근거를 들어 설명하도록 유도한다.자기입장의 수정 및 대안 숙고(7)정리 및 평가하기(개별)◦생각나무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정리한다.•네 명의 인물 중에 자신이 해당하는 경우가 있는지 생각하고 입장

  • 합리적 의사결정 수업 모형지도 안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학습지유자신의 대안만을 고집하지 않고 더 좋은 대안으로 결정을 수정할 수 있는 태도를 강조한다.정리 및 평가정리하기차시예고○수업내용 정리하기․갈등이 있는 문제를 해결할 때 어떤 문제가 나타날 수 있었나요?․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어떤 것이 있었나요?○ 차시예고하기․다음 시간에는 인터넷에서 지켜야할 예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서로 다른 가치가 충돌할 수 있었습니다.-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이나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